현재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복제]

win XP sp2를 실행 중입니다.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시스템 속성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구성 패널에 많은 항목이 없습니다. 관리자 권한이없는 것 같지만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를위한 명령 줄 도구가 있습니까?



답변

시작-> 실행-> cmd.exe

net user <username>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출력 하단에 로컬 그룹 멤버십을 표시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옵션을 찾기 위해 GUI를 통해 울리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win + R, cmd, enter, 마우스가 필요 없음).

도메인에있는 경우 대신 localgroup을 사용하십시오.

net localgroup Administrators

로컬 그룹이있는 로컬 그룹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net localgroup


답변

XP에서 매우 간단한 또 ​​다른 방법은 트레이에서 시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날짜 / 시간 조정 명령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관리자 권한이 없으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답변

현재 사용자에게 XP의 로컬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매우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시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2. “모든 사용자 열기”옵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있는 경우 관리자 권한이 있습니다

답변

명령에 /domain스위치를 추가 net하면 도메인 수준에서 명령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그룹 및 사용자에 대해 명령을 실행하려는 사용자에게 도움이됩니다.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로부터 작동합니다. 나는 그것을 테스트했다.

컴퓨터가 속한 도메인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글로벌 그룹 멤버십은 실제로 도메인 그룹 멤버십입니다.

사용 은 스위치에 대한 매우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내가 스위치에 대해 알게 된 방법입니다. 을 사용 하면 기본 구문 도움말 만 얻을 수 있습니다.netcommand/help/?


답변

다른 시스템 언어의 경우 이러한 스크립트가 실패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예 : 러시아어로 우리는 관리자가 아니지만 Администраторы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 그것은 멍청하지만 Microsoft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cmd에는 한 가지 변형이 더 있습니다.

if not exist "%logonserver%\admin$\*.*" goto common_user

그러나 실험은 보편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답변

로컬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인지 확인하려면

net localgroup [admin group name]

그룹 이름에 공백이 있으면 괄호없이 이름 주위에 “”를 사용하십시오.

그룹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net localgroup

그러면 컴퓨터의 모든 로컬 그룹이 제공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명령을 사용하여 회원인지 확인하십시오. 이를 통해 전체 관리자 권한 또는 고급 사용자 권한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답변

실제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 한 다음 보안을 살펴보십시오. 사용자 그룹 목록이 표시됩니다. 관리자 그룹에 속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