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IPMI 메시지 브리징 해석 을 보내 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합니다.IPMBBMCmessage

with 를 통해 채널 Get Device Id에서 LAN채널로 명령 을 보내 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합니다.IPMBBMCmessage tracking

  1. Get Device Id명령에서 Send Message명령 캡슐화
  2. 보내기 Send Message에서 명령 LANBMC필요한 대상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하는 IPMB주소, 모든 사람 NetFn의, LUN이 경우에 s와 가장 관련성을 요청 고유 Sequence Numbermessage tracking파라미터 비트 세트

혼동이 시작됩니다. BMC이런 종류의 요청을 처리 하는 방법 이 2 가지 있습니다 .

A 응답이 응답에 Get Device Id다시 Send Message나타납니다.

B 분리 Send MessageIPMB응답

BMC생산자에 따라 다릅니다 .

따라서 몇 가지 전문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IPMI표준이 의미 하는 방식입니까 , 해당 BMC구현이 제공 A및 / 또는 제공 할 수 B있습니까? 아니면 BMC생산자에 대한 잘못된 해석 입니까?

내 의견과 내가 이해하는 방식으로 IPMI 2.0 spec, B솔루션 만 이 확인 된대로 작동 해야하는 유일한 호환 가능한 흐름입니다 6.13.4 Bridged Request Example.

요청 메시지가 시스템 인터페이스 이외의 소스 채널에서 메시지 보내기 명령 으로 캡슐화되어 다른 채널로 브리지 되면 BMC는 즉시 메시지 보내기 명령 자체에 응답을 반환 합니다. 한편, 요청은 메시지 보내기 명령 에서 추출되어 지정된 대상 채널로 전달됩니다.

IPMI 2.0 spec 예를 들어 설명을 제공하십시오.

예를 들어, 장치 ID 가져 오기 명령이 LAN 채널에서 IPMB로 지정된 메시지 보내기 명령의 요청을 캡슐화했다고 가정 하십시오 . BMC는 LAN에서 메시지 보내기 명령에 즉시 응답을 보냅니다 . BMC는 캡슐화 된 Get Device ID 메시지 내용 을 추출하여 IPMB에 대한 Get Device ID 요청 으로 형식화합니다 . IPMB의 대상 장치 는 IPMB 형식의 장치 ID 가져 오기 응답 메시지로 응답합니다. BMC는 메시지 보내기 명령이 발행 될 때 저장된 추적 정보를 사용 하여 LAN 형식으로 장치 ID 가져 오기 응답 을 작성 합니다.



답변

저는 FreeIPMI의 관리자입니다. 내가 작업 한 모든 마더 보드 중에서 “B”는 항상 지원되는 구현이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A”의 구현을 본 적이 없다. “A”구현을 최소 “비표준”으로 간주합니다 ( “A”에 대한 IPMI 사양에서 법적 문구가 발견 되었더라도 산업은 “B”로 표준화했습니다).

최종 목표를 확신 할 수 없지만 제품을 개발하는 경우 대부분의 IPMI 서버에서 “B”가 작동한다고 확신합니다. “A”공급 업체와 대화 할 수있는 능력이 있다면 분명히 “B”를 구현하도록 강요 할 것입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