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두가 SharePoint를 싫어합니까? [닫은] 유포를위한 사용자 편집 가능 컨텐츠 작성 -현재

가장 과장된 기술에 대한이 주제를 읽으 면서 SharePoint가 거의 보편적으로 악의적임을 알았습니다.

SharePoint (특히 최신 버전)에 대한 나의 경험은 그것이 핵심 역량을 현명하게 달성한다는 것입니다. 즉:

  • 중앙 집중식 문서 저장소 -모든 사무용 문서를 전자 메일에서 가져옵니다 (버전 관리).
  • 내부 정보 유포를위한 사용자 편집 가능 컨텐츠 작성 -현재 전화 번호가있는 HR 사이트 및 휴가 정책
  • 프로젝트 공동 작업 -몇 번의 클릭으로 프로젝트 문서, 작업 목록, 간단한 일정, 스레드 토론 및 모든 프로젝트 관련 전자 메일 목록이있는 사이트가 만들어집니다.
  • 매우 기본적인 비즈니스 자동화 -휴가 양식을 작성하면 이메일이 HR로 전송됩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조직이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SharePoint를 푸시하려고 할 때만 SharePoint가 실제로 추악 해집니다. SharePoint는 CRM, ERP, 버그 데이터베이스 또는 외부 웹 사이트가 아닙니다. SharePoint는 유연하게 사용할 수있을만큼 유연하지만 전용 도구를 대체 할 수는 없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SharePoint를 소유하지 않은 도메인으로 밀고가는 죄책감을 느끼고있다.)

설계된 용도로 SharePoint를 사용하면 실제로 작동합니다.

생각?



답변

나는 그것이 한때 VB에 대해 들었던 의견에 요약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것은 매우 단순하고 어려운 것은 불가능합니다.”


답변

SharePoint를 좋아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그것은 파이어 폭스 나 크롬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 그것은 일종의 작품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Outlook과 다른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와 동일합니다.
  2. 사이트가 목록인지, 문서 라이브러리인지 또는 세 번째 항목인지 결정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내비게이션이 매우 혼란 스러울 수 있으며 사이트를 설정할 때 잘못 선택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3. 페이지 편집기는 슈퍼 투박 , 상호 작용 현명한.
  4. 그것은이다 구속복 .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려는 경우 괜찮을 수 있습니다. SharePoint에서 어떤 작업을 수행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해야한다면, 체에 갇혀 있습니다.
  5. 그것의 버전 관리 시스템은 단지 수 있도록 나쁜 기술적으로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간주 될 수있다.
  6. 그것은이다 추한 . 스타일이 없습니다. 화면은 거칠고, 막히고, 반갑습니다. 이것의 효과는 과소 평가 될 수 없다. 이것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지만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답변

Sharepoint의 가장 큰 문제는 더 근본적입니다. 나는 그것이 잘못된 문제 를 해결하려고 생각합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는 많은 기업은 종이를 많이 사용하고, 양식을 작성하고, 문서를 작성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사용하여 단어 문서를 대신 작성했습니다. 확실히 개선되었지만 매우 빠르게 문제가 다시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Sharepoint가 구조를 시도했습니다. 문서를 관리하기 위해 …

글쎄, 그게 다야 …. 왜 그렇게 많은 문서로 시작해야합니까 …

양식은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공급하는 인트라넷 양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엑셀 시트를 작성하고, 인쇄하고, 누군가가 서명하고, 다른 사람이 서명하고, 누군가가 인쇄 된 문서를 가져 와서 정보를 추적하기 위해 수동으로 다시 입력해야합니다 … 서명을 포함한 모든 작업은 인트라넷 양식과 디지털 서명으로 훨씬 효율적으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고쳐지지 않는 제품의 알려진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빠른 문서입니다 … 관련 위키 페이지에 문구를 빠르게 입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옵션 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나는 단어를 시작하고 두세 줄을 쓰고 문서를 SharePoint 사이트의 모호한 구석에 저장 한 다음 영원한 “문서화”된 상태로 문서를 다시 볼 때가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그러한 문서가 종종 적절한 버그 수정으로 간주되는 지점에 도달하는 것을 보았다!

결론적으로 Sharepoint는 이러한 나쁜 습관을 강요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에는 길들이기가 가장 나쁜 괴물을 만듭니다. 위키, 잘 배치 된 양식 및 잘 설계된 인트라넷을 사용하면 워드 프로세서 또는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거의 없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이 Sharepoint가 유익한 것이므로, 당신이 일을 올바르게하면 아무것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 의견으로는 Sharepoint를 설치하는 두 가지 가능한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1-MSDN 서브 스크립 션 / 골드 파트너 / 크리스마스 선물로 무료이기 때문에

또는

2-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이 결국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답변

네가 말했을 때 대답 한 것 같아

내 경험은 조직이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SharePoint를 푸시하려고 할 때만 SharePoint가 실제로 추악해진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제품을 개발자의 직원을 빠르게 줄일 수있는 마법의 총알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제품을 도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이 작업을 수행 할 때 매우 실망 스럽습니다. 의도 한 도메인 내에 유지하면 잘 작동합니다.

BTW 이것은 확실히 SharePoint 고유의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모든 벤딩 된 패키지가 아닌 많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고객이 제품 범위를 벗어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답변

필자는 SharePoint를 사용해 본 적이 없지만 여러 번 들었던 내용은 주로 두 가지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1. 모든 정보 관리 문제에 대한 궁극적 인 솔루션이되도록 설계된 대형 중량 시스템. 결과적으로 의도 된 기능을 실제로 잘 수행하지 못했지만 모든 기능을 평균 수준으로 수행했습니다. 사람들은 실망했습니다.

  2. 개발자가 디버깅, 시도, 추측 및 실험의 힘든 과정을 통해 시스템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하는 품질이 낮은 문서입니다. 개발자는 좌절했다.

그것은 SharePoint에 대한 의견을 어느 정도 요약합니다.


추가 자료 :

Sharepoint에 대한 가장 큰 불만은 무엇입니까?

쉐어 포인트 프로그래밍은 얼마나 좋은가요?

Sharepoint 2007 : 개발자가 알아야 할 사항

쉐어 포인트는 커리어 관점에서 좋습니까?

SharePoint의 좋은 점 및 나쁜 점


답변

“단어 파일을위한 엔터프라이즈 바퀴벌레 모텔”이 가장 좋습니다. 통신 허브가 아니라 데이터 덤프로 자주 사용됩니다. Wiki 솔루션과 달리 광범위한 사용자 교육 (대부분 필요한) 대신에 제한적인 권한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직에 실제로 관심이있는 사람들을 잠그면 실패에 대한 확실한 보장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IT 지원에 대한 악몽이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인식 한 각도입니다).


답변

SharePoint에서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자동 페이지 프로비저닝과 같은 기본 작업조차 Visual Studio, Powershell, Powershell 스크립팅, XML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에서이를 수행 할 수있는 사람은 개발자뿐입니다.

이제 SharePoint의 문제가 있습니다. SharePoint 기능을 만드는 것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관리입니다. SharePoint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작업을 만드는 것은 웹 관리자가 할 수있는 일이지만 웹 관리자가 할 수없는 것은 너무 복잡합니다. 개발자를 들어, 웹 관리는 마음 numbingly입니다 무딘 .

셰어는 그냥 어렵게 하고 지루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