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DEM이란 무엇이며 언제 출시됩니까? 얼마 전 2017 년에 출시 될 NASADEM이라는

얼마 전 2017 년에 출시 될 NASADEM이라는 새로운 글로벌 DEM에 대해 들었고 지금까지 최고의 글로벌 DEM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NASADEM은 정확히 무엇이며 언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답변

NASADEM은 최신 간섭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SRTM 데이터를 완전히 재 처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GDEM v3을 사용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간격을 줄이며 간격을 채우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최종 버전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지만 임시 버전 (공식 아님)이 릴리스되었으며 여기 ( https://e4ftl01.cr.usgs.gov/provisional/MEaSUREs/NASADE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영역에서 SRTM 전용 데이터에 대한 “hgt_srtmOnly_R4″폴더를 찾고 (공백이 채워지지 않음) “hgt_merge_I2″폴더에서 빈 공간이있는 데이터를 찾으십시오. 전자는 타원면 표고와 후지 층을 포함합니다.

이 임시 NASADEM은 SRTM v3에 비해 분명한 개선 이 있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최종 버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GDEM v3 데이터 세트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여기에 명시된대로 NASA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살펴보면이 임시 데이터 세트의 빈 공간 버전에서 실제로 사용 된 것이 분명합니다.

위의 서버에서 다운로드 한 타일에는 대부분의 GIS 소프트웨어에로드 할 모든 보조 / 헤더 정보가 없지만 David Shean은 대량 다운로드 및 헤더 파일 생성을위한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 //github.com/dshean/nasadem


답변

SRTM 데이터의 전체 재 처리 (Merged DEM Global 1 arc second) 인 NASADEM이 이제 릴리스되었습니다 (2020 년 2 월 13 일 기준).

보도 자료:

https://lpdaac.usgs.gov/news/release-nasadem-data-products/

바운딩 박스로 선택할 수있는 새로운 NASADEM을 GRASS GIS로 가져 오는 도구 :

https://grass.osgeo.org/grass7/manuals/addons/r.in.nasadem.html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