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껑을 닫으면 물이 빨리 끓습니까? 끓일 때 뚜껑이 끓는

찬물에서 물을 끓일 때 뚜껑이 끓는 시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시간을 늘리거나 줄입니까? 얼마예요? 왜?



답변

예,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물이 보일러를 훨씬 빠르게 처리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끓이기 위해서는 물을 끓는점까지 가열해야합니다 (좋습니다, 분명했습니다). 그러나, 냄비 바닥에 열이 유입되는 동안, 증발 냉각, 물 표면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열의 공기 대류 및 표면 (이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자를 벗고 밖에 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열을 빨리 잃기 때문에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화염은 포트 상단의 냉각을 위해 에너지를 도입해야합니다.

포트에 뚜껑이 있으면, 냉기가 공기를 냉각시키기 위해 물 표면으로 직접 순환 할 수 없기 때문에 대류 냉각이 실질적으로 줄어들 것이다. 복사 냉각이 약간 감소합니다. 열이 덮개로 방출되거나 환산 된 다음 열이 방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냄비에 뚜껑이있는 상태에서 증발 된 물은 방으로 퍼지거나 나올 수 없습니다. 곧 증기압 평형에 도달하고 증발하는 것만 큼 빠르게 응축되기 시작하여 증발 잠열의 대부분을 잃어버린만큼 빨리 회복합니다 ).

따라서 가장 큰 냉각 효과가 줄어 듭니다.

모자는 그대로 냄비에 있습니다 🙂

Mind Your Decisions의이 기사 는 실제 가정 실험 측정을 보여줍니다. 끓는 물 16 온스 :

덮은 냄비는 4 분 15 초에 빨리 끓었다. 뚜껑을 덮지 않은 냄비는 4 분 45 초에 끓는 데 30 초가 더 걸렸습니다.

시차가 중요한지 결정해야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전기 또는 가스 요금을 소량 줄일 것입니다.

모자처럼 냉각이 줄어드는 것은 본질적으로 뚜껑의 진정한 효과입니다.


답변

팬 상단에서 물이 증발하여 팬에서 약간의 열이 방출됩니다. 뚜껑을 덮으면 증발량이 줄어 듭니다.

비슷한 이유로 소금이 이미 끓을 때 물에 넣어야합니다. 소금은 물의 밀도를 증가시켜 비등점을 증가시킵니다 (더 높은 온도에서 끓기 시작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