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 테이션을하기 위해 어떤 도구를 사용합니까? 질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이 분야의 사람들 (이론적 컴퓨터 과학)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해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컴퓨터 과학이 논문을 쓰는 것이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을하는 것이므로 이것이 중요한 소프트 질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어떤 도구를 사용 하는 이전의 질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내가 본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락 된 다른 트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다이어그램을 그리기 위해 라텍스에 tikz 가 있으며 Mac과 약간의 현금이 있다면 Omnigraffle 입니다. 둘 다 고품질 다이어그램을 생성합니다.


답변

기조 연설 은 PowerPoint를 사용하지만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답변

내가 언급 할 수있는 두 가지 도구이며 두 가지 질문 (프레젠테이션 도구 및 논문 도구)에 대한 답변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Xfig로 ,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있는 추악하지만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나는 보통 L을 포함한다 코드 및 통합 PS / PDF / LaTeX로 내보내기. 매번 그림의 입력을 변경하거나 수정하지 않고도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림에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Xfig는 충분히 강력하고 기능과 키보드 단축키에 익숙해지면 그림을 만드는 것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에이이자형엑스

(xe)latexpdflatex

두 번째는 Jean-luc Doumont 의 책 Trees, maps and theorems 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하거나 발표하는 도구가 아니라 좋은 것을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나는 단순함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모두 텍스트로 가득 찬 슬라이드가 메시지 나 일련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이해합니다. 그러나이 책은 기본적인 “상식”조언을 넘어서서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과학 논문 (및 슬라이드)에 이해하기 쉬운 텍스트를 작성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그림을 만드는 방법과 문서를 구성하는 방법까지 (소개 내용 결론 구조가 “원시”인 것을 알게되면 놀랄 것입니다. 입니다). 더 말할 수는 있지만 리뷰를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학계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직 http://prezi.com/

프리젠 테이션을 만들 수있는 완벽한 온라인 도구입니다. 기본적으로 포스터를 탐색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제 생각에는 그룹 회의 나 엉덩이 세션과 같은 짧은 프레젠테이션에 이상적입니다. 불행히도 LateX 지원과 같은 많은 기능이 여전히 누락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망하며 학생과 교사를위한 무료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답변

특히 TCS / 수학에서 좋은 오래된 칠판 은 증거와 예제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것이 없거나 프로젝트 또는 레코딩 해야하는 경우 Lecturnity 와 같은 소프트웨어 구현을 시도 하십시오 .

하드웨어 부분에서 손을 사용하는 것이 나쁜 스타일이므로 포인팅 장치를 가져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팡이를 사용하고 다른 사람들은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레이저 포인터를 키와 결합하여 슬라이드를 탐색하는 무선 (USB 동글을 통해) 가젯이 있습니다. 모든 슬라이드 변경에 대해 PC로 이동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쉽고 눈에 잘 띄지 않는 타이머 / 알람 시계가 필요합니다.


답변

의견에서 언급했듯이 Ipe 및 / 또는 inkscape는 정말 멋진 그림을 제공하며 오버레이를 수행하는 것은 거의 사소한 일입니다.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ipe / inkscape로 만들거나 그림을 만들어 비머 + 라텍스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답변

무엇에 대한 LibreOffice와 오라클의 오픈 오피스의 “리브레”버전?

사무실 이외의 모든 업무에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직장에서 MS 제품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