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를 실행하는 Mac mini의 정전 후 재부팅 않지만 매번 부팅 할 때마다

2010 Mac Mini (4,1)에서 Ubuntu 10.04.1 (Lucid)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서버이므로 정전 후 다시 시작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 “서버 모드”).

Mac OS X의 경우 “절전”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정전 후 자동으로 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값을 선택해도 우분투에서 “서버 모드”동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즉, 정전 후에 다시 시작되지 않음).

“서버 모드”값은 pram / efi에서 유지되지 않지만 매번 부팅 할 때마다 Mac OS X에 의해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Mac Mini에서 “서버 모드”를 켜는 방법에 대한 이 튜토리얼 을 찾았 지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 setpci -s 0:1f.0 0xa4.b=0
setpci: Warning: No devices selected for `0xa4.b=

새로운 4,1 Mac Mini로 많은 부분이 바뀌 었습니다. Ubuntu를 설치하는 것은 매우 위업이었습니다. 아마도 “서버 모드”주문도 변경 되었습니까?

제 질문은 : 새로운 4,1 Mac Mini에서 “서버 모드”를 어떻게 활성화합니까?



답변

일부 Mac Mini (2014 년 1 월에 테스트)에서 여전히 다음과 같습니다.

sudo setpci -s 00:1f.0 0xa4.b=0

나는 약간의 연구 후에 이것을 확인했다. 이론적으로 이러한 머신의 반복을 위해 수행 할 수있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PC 장치를 찾으십시오.

    $ lspci | grep LPC
    00:1f.0 ISA bridge: Intel Corporation HM77 Express Chipset LPC Controller (rev 04)
    

    이 경우 00 : 1f.0입니다.

  2. 장치에 대한 데이터 시트를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intel hm77 lpc controller 데이터 시트”에 대한 인터넷 검색 은 이 데이터 시트를 산출 했습니다 .

  3. 이제 데이터 시트에 따라 올바른 레지스터를 찾아야합니다. 여기서는 제어 비트를 설명하는 목차에서 “5.13.7.5 Sx-G3-Sx, 정전 처리, p. 180″을 찾았습니다 AFTERG3_EN.

  4. 이에 대한 문서를 검색하면 530 페이지의 표 하단에있는 13.8.1.3 (일반 PM 구성 레지스터 3)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0xA4에있는 16 비트 레지스터의 비트 0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관련 setpci명령 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중에 다시 변경 될 경우 장치를 찾고 데이터 시트를 찾은 다음 명령을 구성하고 테스트하고 주먹을 올리십시오.

그러나 기본적으로 장치 및 레지스터 주소는 시스템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LPC 컨트롤러에만 해당됩니다. 사용할 명령을 결정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야 할 하드웨어입니다.


답변

나는 이 포스트 에 묻힌 답을 찾았다 . 새로운 setpci 명령은

sudo setpci -s 00:03.0 0x7b.b=19

그러나이 설정은 “고정”되지 않으며 재부팅 후에도 지속되지 않습니다. 부팅 할 때마다 설정해야합니다.

이 명령을 bash 스크립트에 넣고 시작할 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 스크립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은 여기 를 참조 하십시오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