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BIOS-MBR) 모드를 사용하여 UEFI 모드에서 Arch Linux를 이중 부팅하려고하는데 올바르게 파티션하거나 GRUB 부트 로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초보자 가이드에서 읽은 내용은 Windows 10이 MBR에 있기 때문에 UEFI-MBR에 설치해야한다고 말하지만 부트 로더 체인로드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옳은.
그래서 어떻게해야합니까?
UEFI에 Windows 10을 먼저 다시 설치해야 할 경우
답변
예. 기존 Windows 10 BIOS / MBR 설치가있는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Arch를 위해 준비한 공간의 일부 (100MB 정도)로 EFI 시스템 파티션 (FAT32)을 만드는 것입니다. UEFI / MBR은 마더 보드에 표준 준수 UEFI가있는 한 작동해야합니다.
그러나 그런 방법으로 grub은 Windows와 함께 ESP에 UEFI 버전을 설치하지 않는 한 Windows 부팅 관리자를 체인로드 할 수 없습니다 bcdboot
. UEFI의 부팅 메뉴를 사용하여 UEFI (Linux)와 레거시 부팅 모드 (Windows) 사이를 전환해야합니다. rEFInd 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
Windows 재설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UEFI / GPT Windows 설치를 얻을 수 있도록 설치 매체를 UEFI 모드로 부팅하십시오. 그런 다음 Windows에서 만든 ESP를 Arch (grub, systemd-boot …)와 공유하고 싶을 것입니다.
답변
일반적으로 UEFI 부트 로더에서 BIOS로 또는 그 반대로 체인로드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펌웨어는 BIOS 모드 디스크를 특수 UEFI 부팅 항목으로 표시 하므로 펌웨어 부팅 메뉴 (F12 또는 Esc 뒤에있는 메뉴) 에서 Windows와 GRUB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이 경우 프로세스는 일반 아치 설치와 동일합니다 (듀얼 부팅은 펌웨어 수준에서 완전히 처리되므로). EFI 시스템 파티션 (~ 200MB vfat)을 생성하고, UEFI 모드로 Linux를 설치하고, grub2 또는 더 간단한 systemd-boot 를 ESP에 넣어야 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두 운영 체제를 동일한 방식으로 설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적어도 덜 혼란 스럽습니다) (이상적으로는 UEFI 모드이지만 둘 다 작동 함). 이렇게하면 grub 또는 sd-boot에서 Windows BOOTMGR을 체인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gdisk
데이터 손실없이 MBR 디스크를 GPT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나는 같은 상황에 너무 빠져서 어제 성공적으로 구성했습니다. BIOS 메뉴에서 레거시 부팅을 수행 한 다음 Arch Linux로 부팅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팅하는 동안 grub 명령 줄이 열리면가 포함 된 파티션을 찾으십시오 /grub
. 이상적으로,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ls
>> (hd0,msdos0), (hd0,msdos1), ...
ls (hd0,msdosX) (where X is the number which contains grub)
>> /boot ...
이제 그럽 변수를 적절히 설정하고 부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set root=hd0,msdosX
set prefix=(hd0,msdosX)/boot/grub
insmod normal
normal
이것은 아마도 grub이 가리키는 OS를로드 할 것입니다. 항목이 여러 개인 경우 선택할 수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Windows 항목이없는 경우 Linux로 이동하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os-prober
update-grub
그게 다야. 재부팅하면 모든 것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