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된 페이지의 MediaWiki 느린 저장 프로세서 시스템의 다른

다음 LAMP 플랫폼에 MediaWiki 1.16.2가 있습니다.이 플랫폼은 16GB RAM 듀얼 프로세서 시스템의 다른 앱에 매우 적합합니다. CentOS 5.7 (64 비트) Apache 2.2.3 MySQL 5.0.77 PHP 5.1.6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다소 의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편집 된 페이지를 저장하는 속도가 너무 느리므로 매우 간단한 변경을 위해 10 초 또는 20 초 정도 기다리지 않아도됩니다.

페이지 렌더링은 매우 빠르지 만 편집 후 저장하면 사용자 경험이 저하됩니다. Firefox (Fedora Linux 플랫폼)보다 Opera를 실행하는 클라이언트에서 편집 할 때 약간의 개선이 감지되었습니다.

서버를 더 잘 만들기 위해 튜닝 할 수있는 위치에 대한 힌트가 있습니까?

머신에서 실행되는 Apache의 벤치 마크는 인상적입니다 (BTW).



답변

mysql에서 느린 쿼리를 로깅하고 있습니까? mysql 오류 로그에 아무것도 표시됩니까?

이런 상황에서 나는 선인장을보고 시작합니다. Percona의 mysql-cacti-templates는 이것에 매우 귀중합니다. IO 문제 또는 테이블 잠금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원인이있을 수 있습니다.

참조 :

http://code.google.com/p/mysql-cacti-templates/


답변

생각을 버리는 것만으로도 저축이 외부 리소스를로드하는 것과 더 관련이 있습니까? 응답을 기다리는 브라우저 일 수 있습니다. 느린로드는 외부 JS / 컨텐츠의 결과로 느려질 수있는 경험이 있습니다.

그 경로를 조사 했습니까? 어쩌면 사용자 정의 테마 또는 JS 편집기가 달콤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