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에서 구부러진 핀 고정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메인 보드를 교체하는 동안 ( 관련 질문 참조 ) 바보 같은 짓을했습니다. 새 메인 보드에 CPU를 삽입했지만 올바른 위치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즉시 잠기지 않았을 때, 나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깨닫기 전에 약간 눌렀습니다. 결과는 여러 개의 구부러진 핀이었습니다.

신용 카드, 바느질 바늘 및 사냥 칼을 사용하여 핀을 다시 제자리에 고정시키는 Googling “CPU 굽은 핀”에 표시되는 모든 자습서를 시도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굽은.

개별 핀을 똑 바르게 만드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많은 시도로 인해 많은 핀이 약간 비스듬 해져 CPU가 소켓 (AMD X3)에 맞지 않을 정도로 충분했습니다. 어쩌면 나는 운동상의 결석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것은 모든 핀을 한 번에 고정시키는 일종의 그리드입니다.

그것은 € 50 프로세서이므로 손실은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새로운 것을 사기 전에 생각했는데, 누군가 마술을 알고 있는지, 또는 이것을 고칠 수있는 저렴한 도구를 아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려고 생각했습니다.

업데이트 : CPU가 복구 할 수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핀이 결국 끊어졌습니다. 나는 새로운 CPU를 샀다. 그래도 많은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이 미래 세대에게 유용한 참고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이 질문은 금주슈퍼 사용자 질문입니다 . 자세한 내용
블로그 항목 을 읽 거나 블로그에 직접 참여 하십시오.



답변

샤프 펜슬은 항상이 직업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래파이트를 남기지 않고 끝에 구멍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CPU 핀에 꼭 맞아야합니다.


답변

족집게가해야합니다. 당신이 그들을 시도 했습니까?

한 번 사용한 것 같습니다. 신용 카드 방식과 함께 읽었습니다! 둘 다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사물 소리에서 핀셋이 더 유용합니다.


답변

내 제안

  1. CPU를 단단히 잡으십시오
  2. 핀의 맨 아래에있는 핀을 구부려 맨 아래에 똑바로 놓은 다음 핀셋을 사용하여 특정 위치에 고정합니다. (여기서의 이론적 근거는 최악의 상황은 핀을 CPU에 가장 가까운 핀 하단에서 파손시키는 것입니다. 핀셋을 사용하여 핀을 고정하면 스트레스가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3. 핀의베이스를 잡고 핀의 상단을 조정하십시오 (CPU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 너무 많이 시도하지 마십시오.

답변

핀을 고정하려는 시도와 관련된 모든 처리로 인해 ESD 로 인해 CPU 성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 (다시 발생하고 값 비싼 CPU 인 경우) : 한 사람이 여기 에서 권장 하는 것처럼 이와 같은 집적 회로를 처리하기위한 매트와 손목 끈을 얻을 수 있습니다 (ESD 보호). 핀의 경우, 좋은 전자 제품 상점은 핀 주위로 미끄러 져 개별 핀을 정확하게 정렬 할 수있는 핀 푸셔 유형 도구를 판매해야합니다.

추가 보너스-불신자들을위한 것 :주의 : 나는 “아마도 타락했다”고 치명적으로 죽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ESD는 컴퓨터의 주요 적 중 하나입니다. 컴퓨터를 유지 관리하고 구성 요소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ESD의 영향과 이러한 영향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야합니다. […] PC 구성 요소를 손상 시키거나 파괴 할 수있는 수준 이하로 방전 .

ESD 저하 : ESD 의 영향이 누적되면 ESD 저하 가 발생합니다. 이는 낮은 수준의 ESD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ESD 저하로 인한 손상은 최대 힘 […] 저하에서 즉시 명백하지는 않지만 구성 요소가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ESD의 영향을 방지하기 위해 취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PC 구성 요소를 다루기 전에 스스로 접지하는 것입니다. “

그런 다음 Mike는 위에서 언급 한 손목 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