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 2의 바둑판 식 배열 창 타일 창을

그놈에서 타일 창을 만들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답변

타일링이 의미하는 바에 따라 다릅니다. 개요를 가져 와서 창을 선택하기 위해 영구적으로 바둑판 식으로 배열하거나 임시로? compiz ( “바탕 화면 효과”)를 사용하는 경우 Super + W를 누르면 후자가 가능합니다 (Super는 일반적으로 “Windows”-키입니다). “영구적”타일링의 경우 :

compiz와 타일 창 :

Compiz Settings 관리자 (예 : Ubuntu 용 패키지 compizconfig-settings-manager )와 추가 플러그인 (Ubuntu의 경우 : compiz-fusion-plugins-extra )을 설치하십시오. 그런 다음 그리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십시오. 그러면 키패드의 Ctrl + Alt와 숫자를 사용하여 가상 그리드에 맞도록 창을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편안한 타일링을 허용합니다.

compiz없이 타일 창 :

compiz를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타일링을 허용하는 그놈 애플릿이 있습니다. http://www.giuspen.com/x-tile/


답변

앞에서 언급했듯이 Gnome은 창 관리자가 아니라 데스크탑 환경입니다. StumpWM, wmii 또는 XMonad와 같은 여러 바둑판 식 창 관리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하나를 사용하여 기본 창 관리자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에서 미카엘 얀손 (내게로 약간의 편집이보다 일반적인 만드는 포함).

나처럼 gnome-session 2.3 이하를 사용한다면 ~ / .gnomerc에 이것을 추가하고 싶을 것이다 :

export WINDOW_MANAGER=/path/to/your/favorite/window/manager

반면에 gnome-session 2.4 이상을 실행하는 경우 레지스트리에서 키를 변경해야합니다.

gconftool-2 --set /desktop/gnome/session/required_components/windowmanager --type string "Window Manager Executable Name"

바이너리가 경로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면 Gnome과 기본 테마 설정 (글꼴 등)이 제공되지만 Metacity 대신 즐겨 찾는 창 관리자가 제공됩니다.


답변

BlueTileXmonad 를 기반으로하지만 그놈과 잘 작동하도록 OOTB를 구성했습니다 (아직 메타 시티 나 Compiz만큼 세련되지는 않습니다 …).


답변

그놈은 데스크탑 환경입니다 . 창문 취급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일을 처리하는 창 관리자 를 변경해야합니다 . 실험 할 수있는 X 용 타일 창 관리자 가 꽤 있습니다.


답변

다른 사람들이 말했듯이, 타일링 창 관리자가 당신의 공상을 간질이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Xmonad는 그놈 통합을 알리고 널리 사용되는 몇 안되는 AFAIK 중 하나입니다. 글쎄, “넓은”에 대한 정의에 대해서는


답변

애플릿 ‘X Tile’은 필요에 따라 Gnome 패널에서 창을 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Fedora에 있으며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