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상자에 많은 사용자 지정 작성 서비스를 설치했습니다 (XP, Server, Vista의 경우 중요하지 않음). 항상 1 차, 2 차 및 후속 장애에서 “서비스 다시 시작”으로 구성합니다. 그러나 나는이 일을 본 적이 없다. 오류나 코드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가 단순히 중지되지만 다시 시작되지는 않습니다.
방금 “오류로 중지 할 수있는 작업 사용”확인란이 나타났습니다. 오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복구가 적용 되려면이를 확인해야합니까?
고마워 마크
답변
Windows에 의해 기록 된 오류로 인해 서비스가 중지 된 경우 예, ‘오류와 함께 중지에 대한 조치 사용’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합법적이거나 알 수없는 이유로 중지 된 서비스 만 다시 시작됩니다.
답변
Windows Vista 및 Windows Server 2008에서 “오류로 중지 작업 사용”확인란이 도입되어 하나의 당황스러운 문서 라인을 제공 합니다 .
서비스가 오류와 함께 중지 된 복구 조치를 트리거하려면 오류와 함께 중지에 대한 조치 사용을 선택 하십시오 .
SC.EXE의 프로그램은 또한 새로운 명령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failureflag
. 문서는 나쁜 예를 보여줍니다 정말 윈도우 서버 2003에 적용되지 않지만, 명령라고 우리에게 이야기한다 :
오류로 인해 서비스가 중지 될 때 복구 조치를 트리거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따라서 확인란과 sc failureflag
같은 플래그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입력 sc failureflag
하면 마침내 꽤 괜찮은 설명을 얻습니다.
서비스의 실패 조치 플래그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 설정이 0 (기본값) 인 경우 서비스 제어 관리자 (SCM)는 서비스 프로세스가 SERVICE_STOPPED 이외의 상태에서 서비스와 함께 종료되는 경우에만 서비스에 대해 구성된 실패 조치를 사용합니다. 이 설정이 1 인 경우, 서비스가 위와 같이 서비스 프로세스 종료 외에 0이 아닌 Win32 종료 코드로 SERVICE_STOPPED 상태가되면 SCM은 서비스에 대해 구성된 실패 조치를 사용합니다. 서비스에 실패 작업이 구성되어 있지 않으면이 설정이 무시됩니다.
비슷한 설명이 여기에 있습니다 .
따라서 원래 질문에 대한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된 복구 조치는 서비스가 SERVICE_STOPPED 상태에서 종료되지 않을 때 항상 적용됩니다. 종료 코드가 0 (오류) 이 아닌 경우 서비스가 SERVICE_STOPPED 상태가 될 때에도 복구 작업을 활성화해야하는 경우 “오류로 중지 할 수있는 작업 사용”을 선택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