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한 Linux 배포판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두 가지 패키지 관리 체계 인 Apt와 DNF / Yum은 시스템 전체의 패키지 설치 만 지원합니다. 루트가 소유 한 파일, 이진 파일 (/usr)?/s?bin
, 설정 /etc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루트 권한이없는 개별 사용자가 여러 명있는 시스템에서는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해당 배포에 사용할 수있는 일부 앱 또는 유틸리티를 설치하려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이고 많은 / 모든 사용자에게 공통적이지 않은 설치에 능숙합니다.
이제는 설치 시점에 다른 루트 디렉토리 또는 루트 디렉토리 세트로 패키지를 적용 할 수있는 방법이 너무나도 복잡하거나 복잡해 보이지 않으므로 사용자가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패키지의 사용자 별 레지스트리 (개인 사용자가 자신의 패키지 DB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관리하는 것도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렇다면이 기능이 일반적인 패키지 관리 시스템 / 체계에 추가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고 : 이것은 유익한 질문입니다. 즉 사람들 이이 기능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는지가 아니라 사람들 이 과거 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묻습니다 .
답변
일반적인 패키지 관리자는이 사용 사례를 다루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 제로 설치
- Linuxbrew -Linux 용 Homebrew 포트
- 젠투 접두사
- 아니야
- pkgsrc- 누군가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라 권한이없는 사용자로 패키지를 설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패키지 관리자가이 사용 사례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는 패키지 관리자가 패키지가 동적 설치 디렉토리를 올바르게 지원하도록주의를 기울여야하기 때문에 패키지 작성 및 설치 프로세스를 크게 복잡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실제로 RPM과 같은 많은 일반적인 패키지 형식은 동적 설치 디렉토리를 지원하지만 추가 오버 헤드가 높기 때문에 패키지를 작성할 때이 기능을 활용하는 관리자는 거의 없습니다.
답변
그렇다면이 기능이 일반적인 패키지 관리 시스템 / 체계에 추가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필요한 것 이상으로 시스템 관리의 복잡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