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B에서 LED의 방향을 나타내는 표준은 무엇입니까? 때 LED (또는 다이오드)의 방향을 나타내는 표준은

PCB를 인쇄 할 때 LED (또는 다이오드)의 방향을 나타내는 표준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코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작성 중이며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하려고합니다.



답변

음극 사각형을위한 패드를 만드십시오. PCB에 실크 스크린이없는 경우에도 작동합니다. PCB에 실크 스크린이있는 경우 실제 부품의 평면에 해당하는 음극쪽에 평면을 그립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 데이터 시트 의 일반적인 T-1 3/4 스루 홀 LED의 기계 도면 )

모든 다이오드를 같은 방향으로 향하게합니다. 수동 조립 중 오류를 줄입니다. 이 지침은 다른 유형의 편광 구성 요소에도 적용됩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위의 PCB 레이아웃은 ExpressPCB에서 스케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PCB 레이아웃 패키지와 함께 라이브러리에 제공되는 다이오드의 풋 프린트는 극성을 나타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 : 다이오드를 어떻게 표시해야합니까? (자유 산업 저널에 기록)


답변

나는 표준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분명히 어떤 종류의 규칙이 있습니다. 다이오드와 어떤 종류의 마킹이있는 디자인을 볼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표시된면이 음극이라는 것입니다.

비명을 지르는 회로 의 다이오드 표시 지침 을 따르고 다이오드 옆에 작은 다이오드 기호를 배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우 타이트한 레이아웃에서만 캐소드를 표시하기 위해 “점”으로 되돌아갑니다.


다이오드 마킹 지침


답변

일반적으로 음극에는 Nick Alexeev가 보여준 것과 비슷한 막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간단한 조언이 있습니다 : 구성 요소의 표시와 일치하는 표시를하십시오!

둥근 5mm LED 인 경우 하우징의 절단 모서리를 그립니다. 구성 요소에 본체에 표시가 있으면 실크 스크린에 복사 해보십시오.

일치하지 않는 표시보다 더 자극적 인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바닥에 “T”자 표시가있는 0402 LED를 정기적으로 사용합니다. 불행히도 T의 크로스바는 양극 쪽입니다. 항상 올바른 방향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미치게 만듭니다.


답변

비명을 지르는 회로 여기에 … 실제 “표준”에 가장 가까운 것은 음극 막대입니다. 문제는 공정한 수의 사람들이 음극을 나타내는 마이너스 부호로 다이오드를 표시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FLyback, Zeners, TVS 및 기타 몇 개는 일반적으로 음극에 양극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소형 표면 실장 LED에서 발생합니다. 부품에는 극성 표시에 대한 표준이 없습니다. 더 나쁜 것은, 일부 부품 제조업체는 양극 및 음극 표시기와 동일한 표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오드 기호는 적합하다면이 모호성을 없애는 유일한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그 후 커패시터와의 혼동을 줄이기 위해 “C”보다 “K”가 캐소드를 나타내는 데 더 일반적으로 사용됨을 나타 내기 위해 참조 된 문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양극으로 표시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지만 일부 제조업체는 그렇게하며 일부 디자이너는 보드에 공통 양극 다중 LED가있을 때 사용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