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로 설치된 Ubuntu Server는 GRUB을 하드 디스크 대신 USB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새 PC에

방금 새 PC에 Ubuntu Server를 설치하려고했습니다. PC에는 CD ROM 드라이브가 없으며 USB 만 있으므로 Ubuntu Server의 USB 설치를 사용했습니다.

설치하면 dev/sdaUSB 펜과 dev/sdb하드 드라이브로 할당 됩니다 .

부팅 및 스왑 파티션을 포함하여 하드 드라이브에 파티션을 설정했지만 설치가 끝나면 Ubuntu가 USB 펜에 GRUB을 설치하므로 USB 펜으로 부팅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습니다.

GRUB을 하드 드라이브에 설치하여 USB 펜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답변

GRUB이 장치를 잘못된 위치에 설치 한 경우 장치에 GRUB을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sudo grub-install /dev/sdX

가능하다면 Ubuntu 설치로 부팅하고 로그인 한 후 (질문에서 보이는 것처럼).

그러나 OS를 부팅 할 수없는 경우 USB 드라이브의 시작 메뉴에서 “손상된 시스템 복구”를 사용하여 GRUB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침에 따라 키보드 및 시간대를 설정 한 다음 루트 파티션을 마운트하십시오. 그런 다음 / dev / sdXY에서 쉘 실행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boot마운트 할 별도의 파티션을 생성 한 경우 해당 쉘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마운트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GRUB 설치는 커널 이미지를 찾지 못하므로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mount /boot

그런 다음 다음을 사용하여 GRUB을 설치하십시오.

grub-install /dev/sdX

그런 다음 쉘 ( Ctrl+ D)을 종료하고 메뉴에서 재부팅을 선택하십시오. 이제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합니다.

참고 :
Ubuntu Desktop Edition은 OS를 설치하기 직전에 고급 구성 옵션 (GRUB을 설치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음)을 제공합니다 . 그러나 Server Edition의 설치 과정에서 동등한 옵션을 찾을 수 없었으며 GRUB을 항상 첫 번째 디스크 장치에 설치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어쩌면 그것을 간과했을 수도 있습니다.


답변

우분투 서버 설치 프로그램 에서이 작업을 수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14.04 이상에서 작동)

  • “마스터 레코드에 GRUB을 설치 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 아니오로 응답하십시오.
  • GRUB을 설치할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dev / sdb”를 입력하십시오.

답변

같은 문제가 있었다. USB 펜에서 Ubuntu Server 10.04 설치를위한 간단한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1. USB 펜 부팅에서 설치 시작
  2. (국가) .archive.ubuntu.com을 선택하십시오
  3. 시계 설정 후 USB 펜 제거
  4. USB없이 설치 계속
  5. GRUB은 올바른 디스크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답변

디스크 할당 단계에서 설치 프로세스 중에 설치에 포함 할 디스크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어야합니다. 목록에서 USB 드라이브를 삭제하십시오.

또한 BIOS에서 특정 드라이브 순서를 사용하여 부팅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 위에 하드 드라이브를 설정하고 부팅 메뉴를 사용하여 펜 드라이브에서 부팅하십시오. (보통 부팅 과정에서 특정 키를 누르면 F11)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