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에 4 레이아웃 제한이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소한 GNU / Linux의

방금 키보드에 4 개 이상의 레이아웃을 추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은 보편적 인 한계 (최소한 GNU / Linux의 경우)이며이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스크립트와 함께 해킹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뒤에 기술적 이유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무엇입니까?



답변

Peter Hutterer 인용 (X.Org에서 근무하는 Red Hat 직원) :

이 기능에 대한 정보와 아직 구현되지 않은 이유 : Te 4 그룹 제한은 프로토콜 와이어 형식에 의해 강제됩니다. XKB에 추가 요청 및 이벤트를 추가하고이 새로운 XKB 버전으로 전환하기 위해 클라이언트를 다시 작성해야만 4 개 이상의 그룹에 대한 지원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XKB 클라이언트가 새 XKB 버전에서 여전히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이전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보장해야합니다.

이것은 복잡하고 시간 소모적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자원 봉사자들은 물론 매우 환영합니다.

[…]

프로토콜의 일부 비트로 인코딩되며 다른 비트는 다른 정보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요청 / 이벤트에 4 바이트 이상이 필요하면 추가 바이트가 필요하며 추가 바이트를 추가하면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4 개의 그룹 만 이해하는 클라이언트와 키보드가 그룹 5에있는 경우 어떻게해야합니까?

왜 우리가이 계층 위에 해킹을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것이 가장 작은 한계 일 것이다. :디


답변

나는 영어, 독일어, 스웨덴어 및 중국어로 자주 글을 씁니다. 이것은 4이지만 러시아어를 배우고 있으며 GUI를 통한 추가 토글에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스크립트는 실행 가능한 해결책입니다.

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p=10333055#post10333055

러시아어의 경우 ‘표준’러시아어 키보드 레이아웃 또는 QWERTY와 쌍을 이루는 훨씬 편리한 음성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어떤 형태의 드보락을 사용하는데, 그것은 또한 입장을 취합니다.

따라서 내 컴퓨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 :

USA Dvorak (프로그래머) 스웨덴어 독일어 러시아어 러시아어 표음

중국어 병음 용 ibus 토글이있는 추가 키보드 아이콘이 있습니다.


답변

이 프로토콜은 키보드 전환을 위해 2 비트를 따로 설정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것 이상의 두 가지입니다. 내가 본 키보드 레이아웃 전환은 대부분 두 가지를 사용합니다. 로컬 레이아웃 및 국제 레이아웃. 국제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모든 필수 키의 구성을 처리합니다. 이것은 하나의 초과 비트를 남깁니다. 세 가지 레이아웃을 가진 사용자를 보았지만 일반적으로 하나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4 가지 이상의 레이아웃이 필요한 작업과 끊임없이 변경되는 키 매핑을 사용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습니다. 국제화 관련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사용자가 두 가지 레이아웃에 익숙해지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