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에서 드라이버가 지원하는 무선 네트워크 유형을 결정하는 방법 전용, NG

Linux (특히 Ubuntu)에서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가 지원하는 Wifi 프로토콜 유형을 결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혼합, BG 혼합, B 전용, G 전용, NG 전용, N 전용 중 하나의 네트워크 모드로 2.4Ghz 및 5Ghz wifi에서 방송을 지원하는 DD-WRT를 실행하는 라우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Android 휴대 전화에서 네트워크, MacBook에 이르기까지 Linux를 실행하는 수많은 무선 장치가 있으며 모든 것을 지원하는 구성을 설정하기가 어렵습니다. 혼합 모드에서 2.4와 5를 모두 브로드 캐스팅하도록 설정하면 모든 장치를 커버하는 것처럼 보일뿐 아니라 라우터에 부하를 가장 많이 둡니다. 그래서 2.4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연결될 수있었습니다.하지만 2.4 네트워크가 2.4 네트워크에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이 느려서 혼잡이 컸습니다.

5Ghz 모드를 혼합 모드로 설정하려고 시도한 결과, 일부는 5Ghz 네트워크에 다른 위치로 연결되어 있었지만 대부분의 기존 장치는 네트워크를 더 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예 : 나는 5Ghz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맥북을 가지고 있는데, 그 lspci는 다음과 같이 보여준다.

03:00.0 Network controller: Broadcom Corporation BCM4322 802.11a/b/g/n Wireless LAN Controller (rev 01)

하지만 라우터의 5GHz 네트워크를 완전히 감지 할 수는 없습니다.

넷북에서 달리기 iwconfig wlan0 보여줍니다 :

IEEE 802.11abg

내 라우터의 5GHz 혼합 a / n 네트워크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하지만 실행 중이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nmcli dev wifi list 2.4GHz 네트워크 만 표시합니다. 왜 이런거야?

현재 무선 랜 드라이버가 지원하는 모든 주파수와 네트워크 모드를 나열하는 명령 줄에서 실행할 수있는 명령이 있습니까? 그래서 무선 라우터에 최적의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까?



답변

고객에게 지원되는 기능

iw phy GNU / Linux에서 처음에는 다소 혼란 스럽긴하지만 무선 인터페이스에 대해 원하는 것을 나열해야합니다.

네트워크 카드가 듀얼 밴드 모드로 작동하는 경우 찾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너는 볼거야. Band 1:Band 2: 단면도, 첫번째 2.4Ghz를위한 보통 및 5Ghz를위한 두번째. 각 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Bitrates (non-HT):2.4Ghz의 802.11bg 또는 5Ghz의 802.11a에 대해 지원되는 비트 전송률을 나열합니다.

너는 또한 찾고있다. HT20/HT40 아래에 Capabilities: 각 밴드마다. 이는 802.11n이 지원됨을 의미합니다. HT20 20Mhz 너비 채널 용입니다. HT40 40Mhz 너비.

802.11n 기능, 예를 들어 공간 스트림 수 (MIMO의 경우) 및 지원되는 속도와 같은 추가 정보를 알고 싶다면 HT TX/RX MCS rate indexes supported: 선. 0-15 0에서 15까지의 MCS 인덱스가 지원됨을 의미합니다. HT20에서 최대 130 Mb / s 또는 HT40에서 최대 270 Mb / s의 데이터 속도로 MIMO 2×2에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또한, RX HT20 SGI 및 / 또는 RX HT40 SGI 아래에있다 Capabilities:, 이는 Short GI (400 ns)가 지원됨을 의미하므로 최대 데이터 속도는 HT20의 경우 144 Mb / s이고 HT40의 경우 300 Mb / s입니다. MCS 색인 목록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https://wireless.wiki.kernel.org/en/developers/documentation/ieee80211/802.11n

Frequencies: 지원되는 주파수 및 관련 채널을 나열하십시오.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가이를 지원하지 않거나 규제 도메인에서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는 사용 중지 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된 채널에서 WiFi 액세스 포인트 브로드 캐스트 신호를 보내면 연결할 수 없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허용되는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WLAN_channels

또한보실 수 있습니다. VHT Capabilities 및 기타 VHT 관련 정보. 802.11ac에 관한 것이지만, 액세스 포인트는이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명시한 칩셋도 아닙니다) 무시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구성

Wi-Fi 액세스 지점을 2.4Ghz 및 5Ghz에서 모두 브로드 캐스트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2.4Ghz는 매우 혼잡하며 간섭을 많이 겪습니다. 5Ghz는이를 사용하는 장치가 훨씬 적습니다. 문제는 5GHz가 최근 또는 고급 장치에서만 일반적으로 지원되는 반면 2.4GHz는 WiFi 장치에서 사용되는 기본 대역폭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5Ghz 신호 범위는 2.4Ghz 미만이며 장애로 인해 성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두 밴드를 모두 사용하면 5Ghz를 지원하지 않거나 신호가 열화되어 2.4Ghz로 폴백하므로 대부분의 기기에서 무선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급형 / 최신 기기에서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왜냐하면 5GHz 대역 사용).

마지막으로 액세스 포인트의 B, G 및 N에 대해 걱정하면 안됩니다. 3 개의 독립 실행 형 (혼합)을 제공하는 모드를 선택해야 이전 802.11g 장치 (오늘날 802.11b 장치는 매우 드뭅니다)가 계속 연결할 수 있습니다 802.11n은 최고 속도로 작동합니다. 또한 802.11a 및 802.11n 만 5Ghz 대역에서 작동합니다. (802.11ac도 있지만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채널 설정이 표시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본값으로두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으며 액세스 포인트는 최상의 것을 선택하기에 충분히 영리해야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간섭을 생성하는 다른 채널에서 겹치는 채널을 선택하지 못하게합니다)

두 사람 사이의 링크

iw dev GNU / Linux에서 클라이언트와 액세스 포인트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상적으로 그것은 40Mhz 너비와 5Ghz 밴드 (그리고 귀하의 지역에서 허용)에 채널에있을 것입니다.


답변

@ 피에르 노프의 대답은 좋지만 간단하지만 덜 정확한 방법은 내가 찾은 것이었다.

lspci | egrep -i --color 'wifi|wlan|wireless'

그러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03:00.0 Network controller: Broadcom Corporation BCM4322 802.11a/b/g/n Wireless LAN Controller (rev 01)

이것은 이론적으로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802.11 [abcgn /]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b 및 g는 2.4GHz 전용이고 a는 5GHz 전용이며 ac 및 n은 모두 2.4 및 5GHz입니다.

드라이버가 실제로 지원하는 것을 보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iwconfig wlan0

다음과 같이 표시되어야합니다.

wlan0     IEEE 802.11bg  ESSID:off/any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