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컴퓨터 실을 설치하는 방법? 수 있도록하는 작업이있었습니다. 문제는 :

여러분.

최근 초등학교에서 15 대의 컴퓨터에서 Windows XP를 제거하고 Lubuntu 12.10을 설치하고 (Gnome / Unity의 경우 너무 오래됨) 스크래치를 설정하여 학생들이 한두 달 안에 코딩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하는 작업이있었습니다.

문제는 : 현재 10 년 동안 Linux를 사용해 왔지만 업데이트를 처리하기 위해 “마스터”컴퓨터를 설정하고 화면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 실험실에서 “노예”컴퓨터.

내가 여기있는 유일한 유용한 답변이었다 이것 효율적인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다루는 “오징어 뎁 – 프록시”의 사용에 관한.

비슷한 일을 한 사람의 토스, 튜토리얼 또는 팁이 있습니까?

매우 감사. 감사합니다.

죄인



답변

아래는 그것에 대한 나의 “우수 사례”에 대한 몇 가지 생각입니다. 개별 옵션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을하십시오.이 단일 Q & A에서 모든 옵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기에는 너무 광범위합니다.

  •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하십시오.

    여기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꼭두각시 , 가로요리사 는 몇 가지 예입니다.

  • 설치를 미리 설정 하십시오.

    이렇게하면 설치시 수동 질문 / 응답 질문이 발생하지 않으며 위 항목에서 중앙 관리에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PXE 부팅을 고려하십시오.

    문제가 발생하고 시스템의 원래 상태를 완전히 복원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설치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이 또한 자동화 된 것으로 간주하여 사용자가 시스템의 현재 상태 (보안 현명)를 신뢰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가 스스로 할 수있게합니다.

    또는 중앙 NFS 서버를 사용하여 디스크없는 설정 에서 사용자 정의 (업데이트 된) 라이브 환경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런 다음 사용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하거나 홈을 네트워크 공유에 갖도록 구성 할 수 있습니다.

  • 기계 감시.

    개별 컴퓨터의 화면을 보거나 개별 컴퓨터에서 “마스터”PC의 화면을 보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에도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중앙 관리를 사용하여) 각 컴퓨터에서 VNC 서버를 시작한 다음 교사의 데스크톱에있는 서버 중 15 개를 타일링 할 수있는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찾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해당 머신에서 VNC 클라이언트를 사전 구성하거나 데스크톱에 바로 가기를 추가하기 만하면됩니다.

  • 중앙 프록시를 설치하십시오.

    사용자가 유사한 방식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동일한 웹 페이지 방문) Squid와 같은 프록시를 사용하면 ISP 링크의 대역폭 사용량을 줄이고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squid-deb-proxy패키지는 패키지 업데이트에 유용하지만 일반적인 오징어는 그 이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클러스터”SSH 명령

    나는 첫 번째 항목 (중앙 집중식 관리)을 선호하여 이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중앙 위치에서 명령을 실행해야하는 경우 PSSH 병렬 SSH 설치 또는 클러스터 SSH clusterssh 설치 가 스크립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두각시 / 가로 / 세프의 옵션을 먼저 살펴보십시오.


답변

내 제안은 이것을 위해 Edubuntu LTSP (Ubuntu + Linux Terminal Server Project + 교사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내가 컴퓨터 실을 관리했던 마지막 시간은 Edubuntu가 존재하기 이전 이었지만 LTSP를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했으며 결국 K12LTSP를 사용했습니다. K12LTSP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메일 아카이브는 여전히 온라인 상태이며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는 해당 사이트의 문제와 유사합니다.

LTSP는 오래된 컴퓨터를 재사용하는 데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무거운 작업은 서버에서 수행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Firefox 또는 Scratch와 같은 개별 앱을 클라이언트에서 로컬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 home mount RW (일반적으로 NFS 사용)를 사용하여 모든 것이 서버에서 RO로 실행되므로 디스크 잠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랩 라우터와 외부 사이에 서버를 설정하고 클라이언트를 PXE 부팅으로 설정하면 일반적으로 완료됩니다. 학생들은 아무것도 바꿀 수 없으며 $ HOME에 대한 피해는 아무런 문제없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Edubuntu는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종류의 클라이언트 모니터링 도구와 함께 제공됩니다.
http://www.edubuntu.org/


답변

다른 옵션 (우분투는 아님)은 시스템 중 하나에서 수정 된 SliTaz 이미지를 사용하여 전체 랩을 PXE 부팅하여 이미지를 메모리에로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팅은 거의 즉각적이며이 시스템에서는 오래된 시스템조차 매우 빠릅니다.

수정 된 이미지를 생성하고 첫 번째 시스템을 부팅 한 다음 부팅 서버를 켠 다음 다른 컴퓨터를 부팅합니다. 그게 당신이해야 할 전부입니다.

http://www.slitaz.org/en/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