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박스의 성능 병목 현상을 어떻게 확인합니까? 그러나 병목 현상이 있으며 시스템 모니터에

최근에 새 넷북에 Ubuntu 9.04 (최초 Linux 데스크톱 사용자)를 설치했습니다.

약간의 추가 소프트웨어 (Skype, Dropbox, AVI / MP3 코덱)와 OS 업데이트 만 있습니다. 이미 시스템이 멈추고 매번 느려집니다.

데스크톱의 Chrome에서 노트북의 Firefox로 이동했기 때문에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병목 현상이 있으며 시스템 모니터에 따르면 CPU가 아닙니다.

SSD에 투자하기 전에이
병목 현상을 파악하기 위해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권장하십니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RAM : 2GB DDR2 800MHz. CPU : Intel Atom N270 @ 1.60GHz. GPU : 통합 HDD : 150GB SATA 히타치 HTS54501.

난 이미 스레드 검사 한
하드웨어 구성에서 병목 현상을 찾기 위해 도구
& 나는 내 노트북에 SSD에서 성능 혜택을 볼 수 있을까?
그들은 내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감사.



답변

프로세서 외에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1. 2GB RAM (80 % -90 %를 초과하면 더 필요)
    • 스왑 공간 (사용률이 30 % -40 % 이상인 경우 디스크 I / O로 인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
    • 디스크 I / O (저널링 및 디스크 액세스 속도가 유지 될 수 있음)

디스크 I / O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Atom 기반 시스템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답변 (+1)’의
메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휴 프로세서는 또한 데이터 / 명령을 기다리는 프로세서 일 수 있습니다.EvilChookie


답변

SYSSTAT의 유틸리티는 좋은 CPU, 메모리, 디스크 I / O 성능 모니터링 도구의 수집 및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식 튜토리얼은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답변

CPU가 프로세스 모니터에 의해 오버로드되지 않았다고해서 병목 현상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프로세서는 클럭 속도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넷북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합니다.

CPU 클록 : 1.6ghz
FSB : 533mhz
L2 캐시 : 512kB
단일 코어 프로세서

다음을 기억하십시오 :

  • 모든 I / O는 CPU 제어됩니다. RAM 및 하드 드라이브 요청이 특정 시점에서 CPU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 모든 USB 장치는 CPU에 직접 의존합니다. 많은 부품들이 실제로 USB 장치, 특히 노트북에서 사용됩니다. 키보드, 트랙 패드, 무선 등
  • FSB가 낮을수록 응답 시간이 느려집니다.
  • 단일 코어는 특히 낮은 클럭 속도와 낮은 FSB를 고려할 때 멀티 코어 프로세서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멀티 태스킹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액티비티 모니터에 높은 CPU로드가 표시되지 않는다고해서 CPU가 적은 요청으로 인해 세금이 부과 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CPU가 한 번에 하나의 요청 만 수행 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답변

나의 마음에 드는 좋은 오래된 최고 그냥 메모리와 CPU 사용으로 프로세스를 나열하지만 너무 프로세스 ID 또는 이름으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넷북의 파이어 폭스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버그에 괜찮다면 launchpad.net에서 크롬 알파를 사용해보십시오 .-)


답변

1- gnome을 gnome / openbox로 전환하십시오 …

2- 시도 xfce가 충분히 빠르지 않습니다 …

3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lxde를 시도하십시오 …

4- 당신이 그것을 진짜 빨리 만들고 싶다면 Openbox를 혼자 사용해보십시오!

5 도랑 우분투와 아치 리눅스로 전환 (첫 번째 팁없이 수행 할 수 있음)

IMP : 사용 편의성, 안정성 및 지원으로 순서대로 언급되었습니다.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경량 대안을 사용하면 크게 도움이됩니다.

파이어 폭스 또는 크롬을 대체하기 위해 크로스 플랫폼 소셜 네트워크 전문가 파이어 폭스 기반 브라우저를 모으는 것과 같은 시도할만한 가치가있는 다른 웹 브라우저가 많이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 사용자 정의 기능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또는 크롬과 같은 웹킷 기반 브라우저입니다 / 크롬 …

IMP : 넷북에 대한 Cruncheee Ubuntu / Openbox 기반 배포판 (Cunchbang 기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필요합니다 …


답변

Dropbox가 동기화하는 동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Skype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또는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