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눈에 손상이 있습니까? 적은 전류 / 전압을 공급하면

더 적은 전류 / 전압을 공급하면 <5mW 레이저 클래스 IIIa가 눈에 덜 위험 해 집니까? 아니면 레이저 자체에 위험을 초래하는 것이 있습니까?



답변

일반적으로 레이저 위험은 레이저 출력, 출력 빔 직경 및 레이저 파장에 따라 다릅니다. 클래스 IIIa 또는 3R 레이저의 경우 ( “IIIa”지정은 기본적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새 클래스를 정의하기 전에 인증 된 제품에 계속 사용됨), 빔. 빔이 눈에 비친 경우 일반적으로 고통스러운 밝은 빛에서 멀어 지도록 반사 반응이 나타납니다. (이 반사 작용과 싸우지 마십시오.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십시오). 클래스 3R 전력 제한의 상한은 50 %의 사람들이 부상을 피하기에 충분한 “회피 반응”을 가질 수있는 힘에 의해 정의되며 다른 50 %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이오드 레이저로 전류를 줄이면 출력 전력이 감소하여 출력이 더 안전 해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레이저 사고는 레이저가 의도 한대로 또는 계획대로 작동 될 때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가능한 모든 “결함 조건”또는 상황이 잘못 될 수있는 방법을 고려해야합니다.

피드백 광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레이저 출력을 항상 1mW (대부분의 경우 “안전한 수준”) 미만으로 조절하는 제어 회로를 설계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실제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도 고려해야합니다.

  • 포토 다이오드로의 광 피드백 경로가 막히면 (상자에 먼지가 들어가면) 어떻게됩니까?
  • 피드백 다이오드에서 앰프로의 전기 경로가 끊어지면 어떻게됩니까?
  • 레이저 또는 레이저 드라이브 회로의 전원 공급 장치에 스파이크 또는 드리프트가있는 경우 어떻게합니까?
  • 전력 컨트롤러를 우회하여 약간의 금속 쓰레기가 상자에 들어가 레이저를 전원 공급 장치로 단락시키는 경우 어떻게됩니까?
  • 포토 다이오드 전류의 한계 값을 어떻게 교정합니까? 포트를 사용하여 설정하는 경우 교정 후 포트가 드리프트되거나 잘못 조정될 수 있습니까? 디지털 회로를 사용하는 경우 cal 데이터가있는 EEPROM이 지워지거나 손상 될 수 있습니까?
  • 기타

시장성있는 레이저 제품이 규제 요구 사항을 통과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조건입니다. 레이저 시스템으로 시력을 위험에 빠뜨리기 전에 최소한 이런 종류의 분석을 스스로 고려해야합니다.

저전력 기능의 레이저를 사용한 경우, 이러한 종류의 위험으로 인해 레이저가 위험한 빔을 생성하기 전에 레이저 자체가 타 버릴 것입니다. 타기 전에 5mW를 생산할 수있는 레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비례 수준으로 레이저를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레이저에는 두 가지 주요 위험이 있습니다.

  1. 빛의 초점이 잘 맞습니다.

  2. 빛은 강렬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요인으로 인해 스폿 중간의 에너지 밀도가 망막과 같은 물건을 태울 정도로 충분히 높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밀도를 줄이려면 위 두 항목의 조합을 줄이십시오. 적은 전류로 레이저를 작동 시키면 # 2가 감소하므로 더 안전합니다.


답변

합리적으로 답변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수행 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질문의 근거를 설명하고 이해해야합니다. 대략적인 지침으로, 그 정도의 단순성에서 그런 종류의 질문을하면 안전 역량 수준을 벗어난 무언가를 다룰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무례한 것이 아닙니다. 거의 확실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레이저는 비교적 제한된 범위의 전력 출력 내에서 작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하고있는 일을 알고 있지만 전압을 변경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넓은 범위에서 하나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위험이 적다”는 정량하기 어렵다.
귀하는 전보다 장님이지만 장님은 적습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