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병렬 LED로 전류가 어떻게 분할됩니까? 순방향 전압과 병렬로

나는 다른 순방향 전압과 병렬로 두 개의 LED를 가지고 있으며, 각 LED에 얼마나 많은 전류가 흐르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분리되기 전에 하나의 직렬 저항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LED가 옴의 법칙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 각 LED를 통해 전류를 계산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나는 LED를 전압원처럼 취급하고 KVL 루프를 적용해야한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붙어 있습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답변

그리고, 도시 된 바와 같이 서로 다른 순방향 전압을 갖는 두 개의 LED가 연결된 경우 이상화 전자 부품 , 높은 V를 가진 LED (F)는 그것을 통해 전류를 허용하지 않으며, 전혀없는 것 광 가입한다. Vf 가 더 낮은 LED 만 켜집니다.

개략도

이 회로 시뮬레이션CircuitLab을 사용하여 작성된 회로도

이것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위에 표시된 전압계는 2.4 볼트, LED1의 순방향 전압을 읽으며 LED2를 밝히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질문에 제 다이어그램)로부터 인출 전류를 계산하기 위해, 100 옴 저항 통과 전압 강하는, 상기 전류 공급 (5 볼트)와 V의 차이와 동일해야 F를 (2.4 볼트) :

I=VR=5.02.4100=0.026A=26mA

또한 LED1 따라서 것이다 26mA가 그것을 통해 흐르는 및 LED2는 것이다 0mA가 .


실제 구성 요소를 사용할 때는 동작이 약간 다릅니다. 이 2.7 Volt blue LED 의 VI 그래프에 주목하십시오 :

LED 용 VI 곡선

데이터 시트에 2.7 (일반) ~ 3.6V의 순방향 전압이 표시되어 있지만 빨간색 선으로 표시된 2.4V에서 허용되는 실제 전류는 그래프에서 1mA 미만입니다. 물론 그래프는 근사치입니다. 동일한 생산 배치의 두 LED조차도 실제 VI 곡선이 약간 다르며 온도 변화에 따라 또 다른 변수 세트가 추가됩니다.

LED2를 통한이 ~ 1mA 전류는 다소 단순화하기 위해 LED1에 의해 끌어 당겨진 전류를 거의 같은 양만큼 줄입니다. 두 개의 LED를 통한 정확한 전류는 다양한 부품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및 제조 변수로 인해 실험적으로 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답변

두 LED가 서로 완벽하게 일치하면 동일한 저항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VI 특성에서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는 다른 것보다 조금 더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각 LED에 저항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LED가 모두 하나의 저항을 공유하는 경우보다 일부 LED는 밝게 표시되지만 통계적으로 덜 표시됩니다.


답변

스펙 시트에 IV 플롯이 포함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전압을 일치시키고 전류를 합산하고 몇 가지 연속적인 근사를 수행하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ED의 색상이 다른 경우 순방향 전압이 크게 다르고 전압이 높은 (보통 짧은 파장) LED가 거의 꺼집니다.

일반적으로 방정식 시스템을 풀어야합니다.

Vsupply=R1(Iled1+Iled2)+Vled


Iled1=f1(Vled)


Iled2=f2(Vled)

여기서 f1 및 f2는 LED의 각 IV 특성을 나타내는 기능입니다. 플롯을 사용하여 근사값을 찾거나 관심이있는 경우 수학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 Wikipedia의 다이오드 모델링 기사 참조 ). 본질적으로 동일한 연속 근사값을 사용하여 상징적 솔루션 또는 근사값을 찾으십시오. 플롯과 마찬가지로 방법.

보다 실용적인 참고로, 두 LED를 모두 작동 시키려면 별도의 안정기 저항을 사용해야합니다. 작은 안정기 저항을 통해 LED2에서 LED1 (2.4V)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LED2가 고전압, 고전류 다이오드 인 경우).


답변

“치터”의 대답은 각각의 LED와 함께 낮은 옴 저항 (예 : 1 옴)을 배치하고 각 전압을 가로 질러 전압을 측정하고 양호한 전류 법으로 상대 전류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답변

80 년대 초반, 저는이 “나쁜”아이디어, 즉 3-LED 제로 전압 표시기를 기반으로 발명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LED 1은 녹색 (VF = 2.5V)이고 LED 5 및 LED 7은 빨간색 (VF = 1.5V)입니다. 베이스 저항기 (8)는 생략 될 수 있으며; 저항 2와 3 사이의 비율은 변경 될 수 있지만 그 합은 일정하게 유지되어야합니다.

제로 전압 LED 표시기


답변

위의 회로를 사용하여 전류 값을 결정하려면 세 가지 값을 알아야합니다.


  • R


  • Vf


  • Vs

이 세 가지 값을 얻은 후에는이 방정식에 연결하여 전류를 결정하십시오.

I=VsVfR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