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유닉스를 지불합니까? / Linux 및 BSD의 출현으로 기업이 AIX,

저는 Unicies를 처음 접했습니다. GNU / Linux 및 BSD의 출현으로 기업이 AIX, Solaris 및 기타 상용 시스템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글쎄, 일부 소프트웨어는 AIX / Solaris 등을 위해 특별히 작성되었지만 일부 ‘돈 남자’는 ‘무료’소프트웨어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누군가는 OS에 돈을 써야한다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24/365 지원을 받아야합니다.


답변

따라서 SLA 를 제공하기 위해 대화 할 수있는 큰 이름이 있습니다 .


답변

개방형 시스템에 갇히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지의 IBM 임원, 1991


답변

이전 답변에 추가 : 서버에서 실행할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예 : Oracle을 실행하려면 Oracle 자체 (특정 버전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도록 테스트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되어있는 운영 체제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를 사용해야합니다.


답변

  1. 기업 및 정부 부문 고객은이 방법으로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소프트웨어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되며,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품질이 낮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2. 기술적 지원. 예를 들어 RHEL 비용을 지불하면 기술 지원 및 업데이트 비용을 지불하게됩니다.
  3. 경우에 따라 하드웨어 공급 업체가 사용자를 잠급니다. 예를 들어, IBM은 랙 및 블레이드 서버에 대한 호환성 목록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목록에있는 모든 UNIX는 RHEL, SLES, Solaris, AIX, VMWare ESX 등 대기업이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 (것)들에 OS를여십시오 그러나 당신은 하드웨어 드라이버 문제 등등의 경우에 IBM에 지원을 요구하는 능력을 잃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Debian, CentOS, VMWare ESXi에 그들의 파이버 채널 카드를위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약간의 노력으로, 그러나 당신이 그것을 할 수없는 경우 IBM의 지원을받을 수 없습니다. RHEL 또는 SLES에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절차가 그리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솔라리스와 리눅스의 관점에서 나는 Sun이 출판 한 책 ” Solaris Internals “를 읽고 눈이 다소 열렸다고 말할 수있다 .

운영 체제에 문제가 생기면 우선 순위 지정, 디버깅 후크, 프로세스 -CPU 바인딩 및 메모리 모델 최적화 등과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Solaris의 일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Linux는 이러한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빠르게 진화합니다 (dtrace는 의심 할 여지없이 Solaris보다 Linux보다 유리합니다).


답변

1, 주요 블루칩 회사의 지원.
2, 알려진 운영 플랫폼이 있음. IBM에서 메인 프레임을 구입하면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하며 가동 시간이 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