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C 세션은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12.04에서 매우 느립니다. X64 Desktop을 설치했습니다. 이전에는 내장 vino와

이전에 10.10이 설치된 시스템에 12.04 X64 Desktop을 설치했습니다. 이전에는 내장 vino와 tightvncserver를 모두 사용하여 VNC 세션을 제공했습니다. Mac에서 VNC 치킨을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VNC 성능이 꽤 좋았습니다. 이제 12.04에서는 vino를 사용하는 것이 무섭습니다. 업데이트가 느리거나 메뉴가 깜빡이거나 사라지고 추가 화면 다시 그리기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일부 성능 복구에 대한 조언이 있습니까? 감사.



답변

기본적으로 12.04는 하드웨어 가속을 활용합니다.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CPU 대신 그래픽 카드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사양의 데스크톱 / 노트북 컴퓨터에서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고 시각 효과가 향상됩니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 복잡한 시각 효과에는 더 많은 대역폭이 필요하다는 사실 외에도 Vino는 하드웨어 합성 (GPU 가속화)을위한 준비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컴퓨터와의 연결 상태가 양호하면 (예 : 로컬 유선 연결) “xdamage”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루트가 아닌 표준 사용자로).

gsettings set org.gnome.Vino disable-xdamage true

이렇게하면 변경된 영역뿐만 아니라 새로 고칠 때마다 서버가 전체 화면을 다시 보내 게됩니다. 물론 네트워크에는 매우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터미널 창에이 명령을 입력하는 대신 Ubuntu Software Center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있는 dconf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험이 느껴지면 “CompizConfig 설정 관리자”(패키지 compizconfig-settings-manager) 를 설치 하고 효과 수 (특히 창 및 메뉴 배치와 관련된 효과)를 신중하게 줄이십시오. VNC가 적을수록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합성을 완전히 비활성화하고 Unity 2d에 로그인하여이 지침을 따를 수는 있지만 물론 3D 효과 및 HW 가속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답변

또한 다음 명령으로 compiz를 바꿀 수 있습니다.

metacity --replace&

이것은 vnc를 사용하여 훨씬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vnc 세션이있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