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MP를 사용하여 Windows 서버 모니터링 방화벽 / 물건을 구성 할

얼마나 힘들까요? 원격 Win 2k3 컴퓨터에서 현재 CPU 성능을 얻고 싶습니다. 컴퓨터가 방화벽 뒤에 있기 때문에 SNMP를 사용해야합니다.

가정 :

  • 나는 네트워킹을 이해하고 / 모든 종류의 IP 주소 / 포트 전달 / 방화벽 / 물건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 SNMP 이해-도구를 사용하여 대상 컴퓨터의 OID에서 값을 얻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 SNMP 요청의 결과로 무엇을하고 싶은지 알고 있습니다.
  • Windows Server에서 SNMP를 활성화하고 관련 IP 보안 / 커뮤니티 항목을 구성했습니다.
  • 이미 가지고있는 디스크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수에 대해 SNMP를 사용하여 Windows 서버 표준 항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 :-단순히 현재 성능 사용량을 묻기 위해 사용한 OID는 무엇입니까?

나는 많은 시간을 Google에 물어 보았습니다. 틀린 질문을 분명히합니다 : S …. 얼마나 힘들까요?



답변

사용은 snmpwalk기계가보고 무엇을보고, 적절한 보이는 것을 선택합니다 🙂

CPU 사용률의 경우 Host Resources MIB는 1.3.6.1.2.1.25.3.3각 CPU와 현재 사용률 (%)을 나열 하는 SNMP 테이블을 제공 하지만이 값이 다소 오도 될 수 있습니다 (100 %가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www.oidview.com 은 MIB 브라우징을하기에 좋은 장소이며 MIID 엔티티 이름과 OID를 제공합니다.


답변

‘성능 사용’에 대한 OID가 없으므로 자체 조사를 수행하고 캡처 할 대상을 결정해야합니다. HOSTS MIB (CPU, RAM, 디스크 공간)의 많은 항목이 일반적이지만 또한 하드웨어 별 특정 사항 (예 : 공급 업체별 RAID 카드)도 관리하십시오.

어떤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Nagios, OpenNMS 및 MRTG에는 일반적인 시나리오를위한 템플릿이 있습니다.

또한 SNMP v2를 사용하는 경우 커뮤니티 문자열은 일반 텍스트입니다.


답변

Linux 또는 Windows에서 Cacti 를 사용 하여 snmp 데이터 및 그래프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사전로드 된 템플릿을 사용하여 자체적으로 OID를 발견하고 그래프를 생성합니다 (매일 / 매월 …) 그것은 오픈 소스입니다


답변

getif.exe 또는 mib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시스템이 노출하는 내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RFC mib 중 하나의 일반 프로세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3.6.1.2.1.25.3.3.1

그러나 멀티 프로세서를 확인하려면 드릴 인해야합니다. 내 단일 프로세서 서버 중 하나에서 OID는 다음과 같습니다.

.1.3.6.1.2.1.25.3.3.1.2.1

YMMV.

snmp 정보의 훌륭한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wtcs.org/snmp4tpc/testing.htm

다른 곳에서 언급했듯이 MRTG, Cacti, Nagios (et al)는 데이터를 가져 오면 기록 정보를 표시하고 네트워크의 서버 상태를 파악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

내가 사용 Nagios하여 Nagios graphs시간에있는 나에게 CPU를 모니터링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 MEM 및 디스크 부하, 윈도우 측에서 내가 사용 NSClient++에 연결하는 Nagios서버

  1. 내가 사용하는 CPU의 check_nt_cpuload경우 Nagios플러그인입니다.
  2. 내가 사용하는 메모리 check_memory
  3. 사용 SNMP가능한 디스크 공간을 확인하고 단일 프로세스로 사용한 메모리를 확인하는 데 사용 SNMP하고 있으며 CPU에서 프로세스가 차지하는 양을 확인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Nagios휴지통에 도달하면 이메일을 보내도록 설정 했습니다 (예 : 서버 1의 메모리가 중요합니다).

작동하는 데 약 5 일이 걸렸으며 이제는 약 10 개의 마운트에 대한 로그가 있으며 특정 기간 동안로드 된 서버 양을 알 수 있습니다


답변

NagiosLinux 서버에 설치 될 것을 사용하십시오 . 시스템 성능 (CPU / RAM / HDD)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내장 된 많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NRPEWindows Server에 설치 하십시오. Nagios/는 NRPE당신의 Windows 서버에서 시작되어야한다. Nagios또한 설정 한 임계 값에 도달 할 때마다 경보를 트리거하는 기능이 있으며 시스템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전자 우편 경고를 보냅니다.

을 사용 Cacti하는 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NMP.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비교 Nagios, Cacti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 성능의 그래픽 표현이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