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레이블에 대한 규칙은 무엇입니까? (회전)으로 배치되고 그 위에

라벨에 사용할 선 피쳐가 있습니다. 이 선들은 올바른 방향 (회전)으로 배치되고 그 위에 놓인 텍스트가 올바른지도 제작 출력을 제공하도록 배치됩니다.

아래 두 이미지와 레이블을 비교하십시오. 특히 “Waverton”이라는 단어와 “Avenue”와 관련된 방향입니다.

"잘못된"라벨링
"올바른"라벨

왼쪽은 모든 라벨 엔진이 기본적으로 생성하는 것입니다. Orndance Survey에 따르면 “올바른”모양이 옳습니다.

그래서 내 주요 질문은-어느 것이 맞고 왜? 지도 작성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QGIS (두 개가 있음), MapInfo 및 ArcGIS (두 개가 있음) 사이에 5 개의 레이블 엔진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묻습니다. Maplex 만 사용자가 레이블이 선의 방향을 따르 도록 주장 할 수있는 옵션 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거꾸로 된 텍스트는 바람직하지 않으며 자동으로 “수정”한다고 가정합니다.

(지도 : © Crown 저작권 및 데이터베이스 권리 2012. Ordnance Survey 100019520.)



답변

거꾸로 된 텍스트는 바람직하지 않으며지도의 최종 사용자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는 데 동의하지만, 이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느낌이 항상 최고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귀하의 예에서 왼쪽 이미지가 실제로 오도 될 수 있습니다. ‘Waverton’을 읽으면 시청자의 시선이 페이지의 맨 아래로 향하고 반드시 ‘Avenue’라는 단어와 관련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거리를 찾으려면 로드맵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줄거리 번호의 문제도 흥미 롭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의 방향을 사용하면 숫자뿐만 아니라 정면 / 거리 연결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레이블은 읽을 수 있어야하지만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합니다. 거리 이름의 경우 전체 이름이 같은 방식으로 지정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나는 거꾸로 된 텍스트는 특히 맵 사용자 관점에서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라벨의 각도가 가파른 경우에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것이 더 자연 스럽습니다. (그래서 내 투표는 왼쪽 그림에 간다)

그러나이 특별한 경우에는 … 라벨이 길기 때문에 … 나는 레이블이 시작 지점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도 사용자는 레이블 중간이 아니라 시작 부분에서 텍스트를 읽기 시작하지 않기 때문에 왼쪽에서 오른쪽 규칙을 적용하십시오.

결론 : 가장 중요한 부분은 최종 사용자 경험 맵이며 더 읽기 쉬운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기호화 및 레이블 배치는 표시 대상 및 대상에 따라 달라 지므로 (올바른 패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외관의 품질을 평가하기 전에지도의 목표를 명확히해야합니다.
자동 라벨링의 경우 원하는 규칙을 위반할 때마다 페널티를 부여하고 총 페널티가 가장 적은 라벨링 변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 레이블링
단일 기능 “Waverton Avenue”가 표시되는 것으로 가정하면 왼쪽 시각화가 잘못된 것입니다. 독자는 라벨의 순서를 생각하기 전에 라벨 중간에 두 번 시작하여 라벨 조각을 찾아야합니다. 지도 조각에서는 실제로 문제가되지는 않지만 많은 기능이있는지도에서는 ​​혼동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밀도가 높은 라벨링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대신 “Waverton”과 “Avenue”의 두 가지 기능이 있다고 가정하면 레이블 전체를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왼쪽 이미지가 더 좋습니다.

가능하면 가까운 피처를 여러 가지로 표시하지 않아야 할 경우 모든 레이블을 뒤집어서 뒤집어 놓지 않아야합니다. 회전하지 않은 텍스트는 사람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쉽게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이블 주위의 빈 공간으로 레이블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거리 중간에있는 각 레이블을 원할 것입니다. 단일 곡선의 레이블이 한 가지로 보이기 때문에 레이블을 약간 구부리면 가독성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을 더 가까이 이동 시키면 읽을 때 하나의 기능 설명으로 쉽게 병합 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Waverton Ave”라는 철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약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특징이 제시되는 것은 명백하다.

집 번호
올바른 이미지에서 모든 집 번호는 기준선이 평행을 이루고 거리를 가리키는 건물 가장자리에 가장 가깝도록 회전됩니다. 이 스키마는 연관된 거리이지만 가독성을 희생하면서 명확하게 만듭니다. 나는 숫자의 인식 속도를 늦추기 위해 협회가 충분히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회전 할 때 6을 9와 구별 할 수 있도록 작은 숫자도 숫자에 추가해야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