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감지 연구를 위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닫은]

GIS SE에서 요청되는 FOSS 소프트웨어에 관한 질문의 양으로 판단하면 많은 사용자가 독점 소프트웨어보다 FOSS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이 선택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기사 (보다 정확하게는 개인 블로그)를 읽었습니다. 또한 Esri와 같은 대기업은 오픈 소스 개발 운동을 인정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이 문제에 대해 당신의 입장을 묻고 있습니다.

왜 오픈 소스 도구를 사용합니까?

선택의 장점 또는 단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FOSS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

1) 무료입니다!

2) 손쉬운 액세스 및 기능-대부분의 기본 원격 감지 도구 (예 : 필터링)는 FOSS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지불 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열려 있습니다-사용중인 알고리즘이 ‘블랙 박스’가 아닙니다

4) 자신의 도구를 추가 / 수정하는 기능

또한;

5) 사람들에게 FOSS를 사용한다고 말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6) 새로운 베타 릴리스를 테스트하는 동안 다양한 버그와 충돌이 발생합니다.

7) 소프트웨어 사용자 포럼을 사용하여 5 명 중 하나가되는 엘리트주의를 좋아합니다.

8) 예기치 않은 결과는 참신합니다


답변

결론 은 FOSS 여부에 관계없이 RS 작업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즉,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FOSS 도구는 R, Python 및 SPRING입니다. eCognition을 사용할 수 없을 때 필요에 따라 이미지 분할에 SPRING 을 사용 합니다. 제 생각에는 R은 RS와 관련된 많은 응용 프로그램 (예 : 의사 결정 트리 분류, 공간 통계 등)을 대체 할 수 없습니다. 파이썬은 RS와 GIS 세계 사이의 연결 고리이며 주로 자동화에 사용됩니다.

IDL 및 MATLAB과 같은 RS에 대한 상업용 프로그래밍 언어는 R 및 Python보다 복잡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어떤 식 으로든, 오픈 소스 프로세스를 통해 필요에 따라 자연스럽게 커지기보다는 많은 상용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언어가 우리에게 부과 되는 것처럼 느낍니다 .


답변

GIS를 사용하고 싶거나 교육 기관이 아니거나 회사 마녀가 아닌 경우 라이센스를 지불 할 특별한 조건이나 돈이있는 경우 어떤 솔루션이 있습니까?

  1.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2. 포스?

나를 위해 두 번째 해결책 :

  • 다양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거나 환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내가 제안하거나 솔루션을 제안 할 때 커뮤니티에 흥미가 있다면 다음 버전의 소프트웨어에 직접 통합되며 너무 나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나는 Windows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블랙 박스”기능을 사용할 의무가 없습니다
  • 의무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보다 협력을 선호합니다

저에게는 무료이며 무료입니다. 필요한 경우 지불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Python, QGIS, GRASS GIS, gvSIG, OpenJump, R 및 Octave (무료 복제본 만 사용) Matlab), PostgreSQL / PostGIS, SQLite / Spatialite, LibreOffice, git, gitHub 등, Windows가 아닌 모든 오픈 소스)

gvSIG 개발 프로세스를 고려하십시오 .

  • gvSIG는 스페인 발렌시아 국가의 ConITeria d’ Infraestructures i Transports (CIT)가 공간 데이터 관리를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제안한 2003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ESRI 제품의 대안).
  • 민간 기업 (IVER Tecnologías)은 Generalitat Valenciana 및 Jaume I University of Castello와 함께 소프트웨어를 개발합니다.
  • 커뮤니티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정확히 수행합니다 (처음에는 더 이상)
  • 그러나 프로젝트의 지위 (오픈 소스)를 감안할 때 프로젝트는 다른 지역 및 국가 행정부, 다양한 국내 및 국제 조직, 프로그래머가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완전한 GIS를 향하여 원하는 것을 추가했습니다 (현재 3D).
  • 소프트웨어는 Windows, Linux, Mac OS X 및 Android ( gvSIG Mini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독점 소프트웨어로 가능합니까?


답변

이것이 ‘산업’에 관한 것이라면 이익을 극대화하는 모든 것을 사용하십시오 (MS Paint, Excel 등). 이것이 과학 연구에 관한 것이며, 인간 지식의 한계를 넓히려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연금술을 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여기 내 데이터, 회색 덩어리가 있습니다. 여기 내 결과, 순금이 있습니다. 이 가방에 담긴 금을 어떻게 얻었는지 말하지 않겠습니다. 안 돼요

과학 에는 개방성이 필요하지만 옵션은 아닙니다.


답변

연구원이라면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소스 코드에 완전히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독점 소프트웨어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답변

독점 도구는 “용접 보닛”이 장착 된 자동차와 유사합니다. 후드 아래에서 발생하는 일을 볼 수 없습니다. 반대로 오픈 소스에서는 로케일 별 적응 (지역 언어 지원)을보고, 연구하고, 수정하고, 전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알고리즘 등


답변

우리는 고객이 우리가 사용하기 원하는 도구에 대해 상담합니다. 고객이지도를 Excel 및 MSPaint에서 수행하려는 경우. 우리가 거기서 할거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ESRI는 산업 표준이며 스택에 문의하지 않으면 컨설턴트가되기가 어렵습니다. ESRI가 필요하지 않은 프로젝트에서는 다른 도구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유형의 프로젝트, 분석 및 결과 중심 필드에서 커뮤니티 크기와 기존 도구의 업그레이드 또는 업데이트 용이성으로 인해 FOSS 도구가 독점 스택보다 점수가 높습니다.

점점 더 많은 GIS 툴 및 기술의 웹 구현으로, “표준”에서 “표준”으로의 큰 변화가있을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즉, 우리는 4 개 정도의 주요 제품이 독점과 FOSS간에 절반으로 나뉘어 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