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wm의 우분투 및 권한 상승 unity가 제공하는 것으로 누락되어 있으며 수동으로 구현해야합니다. 예: 통합적으로

i3wm (www.i3wm.org)을 우분투 11.10 x64의 창 관리자로 사용합니다.

고도를 제어하는 ​​마법 조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i3wm perse의 문제는 아니지만 gnome과 unity가 제공하는 것으로 누락되어 있으며 수동으로 구현해야합니다.

예:

통합적으로 소프트웨어 센터를 실행하면 관리자 암호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합니다. i3wm에서 소프트웨어 센터를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므로 아무것도 설치할 수 없습니다. (CLI에서 소프트웨어 센터를 sudo하지 않는 한)

필요한 경우 앱이 관리자 암호를 요청하도록하는 데 사용해야하는 프로세스 /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i3에서 약간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고도는 여러 구성 요소를 사용합니다.

  • 프로그램은 ConsoleKit 또는 systemd-logind 세션 에서 실행 중이어야합니다. 이상적으로 모든 X11 프로그램은 동일한 세션에 있어야합니다.

    배포가 사용하는 경우 systemd , 실행 loginctl show-session "$XDG_SESSION_ID"및 “국가 = 활성”를 찾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 ck-list-sessions하여 X11 세션이 “local = TRUE”및 “active = TRUE”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세션에는 PolicyKit 에이전트 가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상승 프롬프트를 표시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실행 /usr/lib/policykit-1-gnome/polkit-gnome-authentication-agent-1하고 도움이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고도를 테스트하기 위해 pkexec /bin/sh또는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kaction.


답변

AFAIK, 권한 상승은 창 관리자와 관련이 없습니다. 루트 권한이 필요한 GUI 앱 에는 gksudo 를 사용하십시오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gksudo synaptic &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