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짧은 DHCP 임대 시간 (1 분 미만)을 사용할 때 가능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설정이

데모를위한 네트워크 설정이 있으며 약 1,500 만 지속됩니다. DHCP 서버는 ~ 100 개의 주소 (최대 동시 연결 수 또는 AP)를 할당하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매우 빠르게왔다 갔다 할 수 있으므로 IP 주소를 해제하고 허용하려면 임대 시간을 매우 짧게 유지해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연결합니다.

처음에는 데모가 꽤 짧고 DHCP 서버가 “어렴풋하게”예약 한 IP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임대 시간을 25 초로 단축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가 두렵습니다. 소지품.

첫째 , 네트워크 부하에 미치는 영향.

둘째 , 여기에서 1 분 미만의 시간 임대에 “이상한”문제가있을 수 있음을 읽었습니다 (예 : 좋은 DHCP 임대 시간 초과 구성이란 무엇 ).

짧은 임대를 사용하는 데 다른 문제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뭐라고 될 것이라고 짧지 만 안전 임대 기간이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임대 시간이 매우 낮 으면 DHCP의 “검색”및 “제공”단계가 계층 2 브로드 캐스트이므로 네트워크 트래픽, 특히 브로드 캐스트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이 문제의 정도는 네트워크의 크기와 복잡성, 대기 시간, DHCP 서버 성능 등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DHCP 클라이언트는 임대가 만료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갱신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60 초 임대를했을 경우 30 초마다 DHCP 서버와 통신하여 갱신 할 것입니다.

“이상한”문제는 무엇이든갑니다. 다른 DHCP 클라이언트는 다르게 동작합니다. 일부는 잘 처리하고 일부는 자주 갱신하는 데 문제가있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임대를 받고 특정 기간 동안 잠을 자고 클라이언트가 만료 된 경우 주소를 갱신하거나 던져야하는지 확인하는 클라이언트가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이 임대보다 긴 경우 시스템은 IP를 허용 된 것보다 더 길게 유지합니다. 이전에는이 ​​문제를 보지 못했지만 “요청”단계에서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IP가 서버가 “제공”단계에서 제공 한 IP와 다른 점을 보았지만 서버는 실제로 클라이언트에게 “요청” “이미 사용중인 IP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제대로 작성하지 못했는지 절대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답변

DHCP 임대 시간을 AP의 연결 제한과 일치시키는 것이 문제를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둘은 일치하지 않아도됩니다. DHCP 임대 시간을 데모 길이의 2 배 (완전히 임의의 제안)로 낮추고 합리적인 시간 내에 생각할 수있는 임대 수를 수용 할 수 있도록 DHCP 범위를 확장하십시오. 사용자가 AP를 끊고 새로운 사용자가 연결하면 충분한 DHCP 풀에서 사용되지 않는 IP를 얻거나 임대 시간이 만료되면 이전에 임대 한 IP 주소를 얻게됩니다.

DHCP IP 주소 풀을 구성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AP에 연결할 수 있는지를 제어하는 ​​수단이라면 아마도 더 나은 방법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