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 수준의 주소 확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같습니다. 문제

내가하고있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 : 고속 워크 스테이션에는 바이트 수준에서 주소 확인이 가능한 64 비트 워드와 64 비트 주소가 있습니다. 워크 스테이션의 주소 공간에 몇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8192 64 바이트 라인이있는 직접 맵핑 된 캐시를 가정하면, 캐시의 다음 주소 필드 각각에 몇 비트가 있습니까? 1) 바이트 2) 색인 3) 태그?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문제의 모든 용어를 이해하려고합니다. “바이트 수준에서 주소 확인을 사용하여”라는 문구까지 문제를 이해합니다.

이 맥락 에서이 문구의 의미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바이트가 무엇인지, 주소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주소는 명령 또는 데이터가 포함 된 컴퓨터 메모리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나는 이 문구에 대해 Google 검색을했지만 IP 주소를 매핑하기위한 프로토콜 인 ARP 와 관련 이 있었지만이 질문은 컴퓨터 네트워킹이 아닌 컴퓨터 조직과 관련이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요구하는 또 다른 방법이 컴퓨터 조직 의미 에서이 용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몇 년 전에 쓴 프레젠테이션에서이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나는 슬라이드가 있었다

  • 주소 2000 및 2001의 바이트 (일반적으로 옥텟)는 주소 2000의 단어로 집합 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주소 2000, 2001, 2002 및 2003의 바이트 / 옥텟은 주소 2000에서 더블 워드로 집합 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예, 우리가 16 비트 단어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 어쨌든, 나는 다음 슬라이드에서 다음 그래픽을 가졌습니다.

메모리 어드레싱 일러스트레이션

개념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PDP-6 , PDP-10 (일명 “DEC 10”) 및 DECSYSTEM-20어드레싱 가능한 단어를 가진 36 비트 단어를 가졌다메모리 아키텍처. 이는 2000 및 2001과 같이 숫자로 연속 된 주소가 연속 (겹치지 않는) 36 비트 단어를 식별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아키텍처는 때때로 “바이트”라고하는 임의의 비트 필드를 지원했습니다. 예를 들어, 크기가 1 비트에서 35 (또는 36) 비트 범위의 바이트를 가질 수 있으며 겹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복잡성은 바이트 주소에 대한 간단한 단일 번호 체계를 지원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최신 기계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워드 내에서 바이트를 어드레싱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워드 어드레스, 바이트 오프셋 및 바이트 크기를 포함하는 복합 어드레스 오브젝트가 필요했다. 이것들은 피상적으로 여기 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


답변

“바이트 수준의 주소 확인”을 이해하여 다음 64 비트 단어로 이동하려면 주소에 8을 추가해야합니다. 즉, 숫자 주소는 주소가 떨어진 바이트 수를 측정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