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longevitity와 관련하여) 오프셋 또는 수동으로 설정 한 CPU 전압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때까지 …이 문제가 발생하면 브라우니

배경:

최근에 새 컴퓨터를 만들었고 ASUS P8Z68-V Pro 마더 보드 및 Intel i7 2600k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있지만 하지 않습니다 에 특별히 관련된 하드웨어, 나는 내가 할 전압 / 온도를 설명하기 위해 무엇을 언급. 답의 정보가 있어야합니다 수행 하지 일반적으로 내 특정한 경우에 해당하는,하지만 컴퓨터 하드웨어를. 또한 시스템이 언더 클럭킹, 스탁 클럭킹 및 오버 클럭킹에 관계없이 정보를 적용해야합니다.


세부 사항 :

내 마더 보드에는 제 질문과 관련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로드 라인 캘리브레이션 (LLC)이고 두 번째는 수동 / 오프셋 모드로 CPU 전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수동으로 설정 한 승수를 실험 한 후 각 전압 모드에서 안정적인 전압 세트로 다음을 생각해 냈습니다.

  • 수동 전압 -유휴시 1.19V, 부하시 1.18V로 떨어짐 (LLC가 높을 때).
  • 오프셋 전압 -유휴시 0.93V,로드시 1.19V,로드 전환시 전압이 1.25V로 급증합니다 (LLC가 꺼져 있음).

지금은 이해가 전압이 (같은 각 설정의 결과 V의 처짐 ), 그리고 나는 각각의 경우에 / LLC를 해제해야하지만 양측은 여기에 가상의 동전에있다. 내 동안 부하 온도는 각각의 경우에 대해 동일하며, CPU가 유휴 상태 (인해 낮은 대기 전압) 오프셋 전압 모드에서 몇도 쿨러.

즉, 오프셋 모드에서 흥미로운 부작용을 발견했습니다. 부하 전환으로 인해 전압이 최대 1.25V까지 상승합니다. 또한 컴퓨터를 시작할 때 전압이 1.25V로 유지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Windows가 완전히로드되고 SpeedStep이 작동하기 시작할 때까지 …이 문제가 발생하면 브라우니 포인트). 오프셋 모드의 모든 설정에서 LLC를 활성화하면 부하 및 유휴 전압은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피크 전이 전압은 훨씬 높아집니다 (1.3V 이상).

반대로, 전압을 수동 모드로 설정하면 (LLC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V 드룹 이 없으면 유휴 상태에서 불안정 해지기 때문에) CPU는 유휴 /로드 / 시동 모두에서 ~ 1.17-1.18V입니다. 내 요점은 내가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부하 전이 사이의 전압 스파이크를 – 전압이 거의 일정, 모든 시간.

다시 말하지만, 두 경우 모두 내로드 온도는 동일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완벽하게 허용되는 65 ° C, 정상 전체로드에서 50에서 중간에서 높은 50). 따라서 온도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유휴 상태에서도) 이러한 전압 설정과 관련하여 CPU의 수명이 길어 집니다.


질문:

CPU 성능 저하 및 수명과 관련하여 컴퓨터의 장기 사용 및 안정성을 위해 오프셋 전압 (유휴 상태는 낮지 만 전환 전압은 더 높음) 또는 수동 전압 (거의 일정한 전압)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오프셋 전압 스파이크 (제조업체에서 지정한 전압 내에 있더라도)가 CPU를 손상 시키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CPU 성능을 빠르게 저하 시킵니까?

시스템이 켜져있는 시간의 60 %를 부하 상태로 가정합니다 (이로 인해 오프셋 모드를 사용하려고합니다 (냉각 및 유휴시 전력 소비 감소)).

현상금 발생 이유 : 특히 변동 전압 대 정전압과 관련된 방법 중 하나를 선호 하는 확실한증거 (데이터 시트, 연구 논문, 연구 또는 기타 증거)에감사드립니다.



답변

온도와 전압 모두 CPU를 죽입니다. 고전압 스파이크는 빠르게 죽일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아도됩니다. 전압 스파이크는 여전히 낮습니다. 인텔 사양 시트 는 해당 프로세서 의 최대 vCore VID를 1.52v로 지정합니다 . 이제 실제로 그 근처에서 프로세서를 실행하지는 않지만 전압 스파이크가 발생하면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당신이 포즈를 취하는 것과 똑같은 질문에 직면하여 나는 오프셋으로 갔다. 더 큰 킬러는 여분의 유휴 전압과 온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보다 훨씬 높은 오버 클럭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버 클럭을 사용하면 프로세서에서 10 년의 수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답변

music2myear 님의 질문에 답변

프로세서를 죽이는 것은 단지 열이 아닙니다. 돌파구가 맞으면 전압이 증가하면 상호 연결이 저하됩니다.

V = IR

전압을 높이면 (저항은 일정하게 유지됨) 전류가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인터커넥트를 통해 흐르는 전류의 증가는 전자와 금속 이온 사이의 운동량 전달로 인해 컨덕터 재료를 인터커넥트로부터 멀리 이동시키는 전자 이동으로 이어진다.

단순한 관점에서, 당신은 그것을 길을 침식하는 강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증가 된 전류가 인터커넥트를 열화 시키면 결국 실패합니다. 모든 CPU의 수명은 한정되어 있지만 전압이 증가하므로 전류가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즉, 오프셋 전압을 권장합니다. 프로세서를 통과하는 전류가 훨씬 적어지고 작은 전압 스파이크는 1.25V에서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답변

Mr 씨의 답변에 확장을 추가하기 위해 Sandy Bridge 칩셋에서의 오버 클로킹과 관련하여 [H] ard | Forum대한이 흥미로운 안내서를 찾았습니다 . SpeedStep 설정과 관련하여 :

속도 단계를 유지하면서 오버 클로킹을 가능하게하고 Vcore 증가를위한 오프셋 전압 방법을 사용하면 전반적으로 온도 및 싱크 성능이 전반적으로 우수 할뿐만 아니라 메인 보드의 구성 요소 및 CPU의 효율과 수명이 전반적으로 연장됩니다. 이것은 인텔이 의도 한대로 Turbo Multiplier가 작동하고 배출되는 램프 때문입니다. 모든 CStates 및 Speedstep을 활성화 한 예를 사용하면 CPU가 Vcore 및 주파수 (1600MHz)에서 유휴 상태가되고 필요한 경우로드시 4.8GHz로 상승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오버 클럭이 있고 모든 절전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성 또는 성능 문제는 없습니다),이 경우 CPU 전압을 오프셋 모드로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경로를 따라가는 사람 은 온도 모니터링 도구 (예 : HWMontior 또는 HWiNFO )를 사용하여 온도와 전압을 주시 하십시오. 최대 CPU 코어 전압에 특히주의를 기울이고 필요에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V droop 의 효과에 주목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Alpha의 답변에 대한 나의 의견 참조).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