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d에서 Intel HD3000을 사용하여 mplayer에서 비디오 디코딩의 하드웨어 가속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더 이상 유지되지 않고 Vivid에서

이전에는 mplayer의 vaapi 빌드가 있었지만 더 이상 유지되지 않고 Vivid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리포지토리의 기본 mplayer2 빌드는 720p 재생 중에 CPU의 40 %를 사용합니다. 토템과 동일합니다. VLC는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고 13 %를 사용하지만 mplayer의 UI를 더 좋아했으며 5 % 미만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인텔 통합 그래픽에서 하드웨어 가속과 함께 mplayer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답변

좋아, 나는 mpv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하고 mplayer2에서 좋은 UI 품질을 모두 가지고있는 (mplayer 포크)를 발견 했다.

vaapi 지원을 활성화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mpv --vo=opengl-hq --hwdec=vaapi file.mkv

또는 추가

vo=opengl-hq
hwdec=vaapi

~/.config/mpv/mpv.conf.

이전에는 대답이 vo = vaapi 및 hwdec = vaapi를 사용하도록 제안했지만 더 이상 권장되는 설정은 아닙니다. 의견을 참조하십시오.


답변

SNA최고의 가속 방법입니다. 구성 파일이 있으면 확인해야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프로세스를 취소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ps ax|grep mplayer

주어진 과정을 찾아서 그것을 되 찾아라

renice -20 43332

루트로만 할 수 있습니다 (sudo :로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sudo renice -20 43332).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