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 리눅스에서 시스템 시계를 엉망으로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재부팅 한 후 문제가

며칠 전에 아치를 설치했습니다. 날짜와 시간이 하루 1 시간 쉬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을 사용하여 변경했습니다 timedatectl set-time. 그런 다음 hwclock --systohc하드웨어 시계를 설정하는 데 사용 됩니다. 그 후 https 인증서 오류로 인해 Gmail과 같은 일부 사이트를 입력 할 수 없었습니다. 시간을 되돌려 보았지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파티션이 다른 시간에 마운트되어 파티션에 사용 fsck /dev/sda되어 부팅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재부팅 한 후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지금은 시계에 문제가 없지만 메일을 확인해야합니다. 나는 stackexchange cringe 에 로그인하기 위해 Facebook을 사용해야했다 .

도움?

이것이 바로 Gmail 오류 페이지의 내용입니다.

서버의 보안 인증서가 아직 유효하지 않습니다! gmail.com에 접속하려고했지만 서버가 아직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를 제시했습니다. 해당 인증서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정보가 없습니다. Chromium은 공격자가 아닌 gmail.com과 통신하고 있음을 확실하게 보장 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 시계는 현재 2012 년 1 월 10 일 화요일 오후 12:14:47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게 맞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시스템 시계를 수정 한 다음이 페이지를 새로 고쳐야합니다.

웹 사이트 운영자가이 도메인에 대한 보안 강화를 요청했기 때문에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답변

이를위한 올바른 방법은 ntpd.servicesystemd를 통해 활성화하는 것 입니다.

# pacman -Syu ntp 필요한 패키지 설치

# systemctl enable ntpd.service 시스템을 부팅 할 때마다 시계가 동기화되도록 부팅시 활성화

# systemctl start ntpd.service 즉시 시작

하나는 실행할 수 ntpd -qg루트 .

이 작업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성한 후에는 시계를 agian로 설정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 시계를 비 동기화하는 이중 부팅 시나리오가 있으며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중 부팅의 Windows쪽에 대한 레지스트리 해킹도 있습니다.


답변

기사 에서 ntp 솔루션을 사용했습니다 . 시간 서버에 대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처음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시간 서버를 사용하기 전에 ntp를 중지해야합니다. 서버를 찾을 수 없으면 지정해야합니다. 제 경우에는 다음을 사용했습니다 sudo ntpdate 0.us.pool.ntp.org. 그랬어.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