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인텔 DP67BA 마더 보드를 사용하여 새로운 i7 2600k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BIOS로 부팅하고 75C에서 프로세서 온도가보고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있었습니다. 방열판을 제거하고 스톡 써멀 컴파운드를 제거하고 Arctic Silver 5를 적용했습니다 (모든 지침에 따라 Arctic Silver 웹 사이트를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BIOS로 부팅 … 같은 것. 온도는 조금 더 뜨거워 보였다.
어쨌든 Windows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RealTemp / Speedfan의 의견을 확인하십시오. 성공적으로 설치하고 RealTemp를 실행하면 내 핵심 온도가 36C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peedfan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Prime 95에서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온도는 실제로 90도까지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90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부하가 걸리는 90 C는 분명히 꽤 높지만 AC가없는 사막에 앉아 있고 실내 온도는 30 C 정도입니다. 따라서 부하가있는 90 (터보 부스트 (Turbo Boost)가 자동 오버 클러킹을하는 경우)는 놀랍지 않습니다. 나만큼 (아직도 높지만). 정말 걱정 스러웠지만 여전히 우려되는 BIOS 온도입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어떻게해야합니까? 온라인에서 약간의 연구를하면 BIOS의 CPU로드가 mobo에 따라 80-100 %의 범위에있을 수 있다고 나에게 놀랐습니다. (CPU가 BIOS에서 유휴 상태에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텔 보드가 BIOS에서 CPU를 100 %로 실행합니까? 그렇다면, Prime 95 스트레스 하에서 RealTemp 온도에 해당하는 고온을 설명 할 것입니다 …
어쨌든 조언 / 도움 / 생각 / 추천은 대단히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A-Okay인지 (기본적으로 RealTemp 결과를 기반으로) 또는 CPU 및 / 또는 mobo를 교체해야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나는 BIOS가 단지 엉뚱하고 CPU를 전체로드로 실행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아마도 나쁜 결론입니까?
답변
바이오스의 CPU로드는 mobo에 따라 80-100 % 범위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쉽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DOS로 부팅하면 온도 상승도 볼 수 있습니다. 왜? DOS와 BIOS가 처음 쓰여 졌던 시절에 과열은 실제로 문제가되지 않았으므로 CPU를 유휴 상태로 둘 필요가 없었습니다. (Hennes와 마찬가지로, 요즘 BIOS 개발자가 올바르게 작성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소 게으르지 만 기존 항목을 수정할 수있을 때 전체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DOS 모드를 실행하는 프로그램과 같이 BIOS (기본적으로 단지 프로그램)가 무한 루프에서 실행되어 사용자 입력을 받아 들인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더 현대적인 시스템에서 CPU가 불필요하게 가열 될 수있는 경우 문제가되지 않았습니다.
가상 머신에서 DOS를 실행하는 경우 호스트 시스템의 CPU가 ~ 100 %까지 촬영합니다 (적어도 하나 이상의 VM이있는 경우 VM이 실행중인 코어의 경우). idle.com
DOS VM에서 호출되는 작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처음에는 VirtualPC와 함께 제공되었지만 VM에서 DOS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확산되었습니다. 실제로 일부는 실제 DOS로 부팅하는 동안 CPU를 유휴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기도합니다.
이것이 당신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내가 말했듯이 BIOS는 다르지 않습니다. HALT
과열되지 않도록 CPU에 명령 을 보내는 유휴 루프가 없습니다 . 너무 간단한에서 실행, 기본, 무한 루프 (예 while done=0 {readkeyboard ... if key=q then done=1}
)
따라서 BIOS (또는 부팅 전 순서)에있는 동안 CPU가 실제로 가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BIOS 온도가 높지만 전체 CPU로드보다 낮다는 사실에 의해 제한됩니다. (BIOS는 단순한 단일 스레드 프로그램이므로 단일 코어 만 100 %로 증가합니다. 이것이 게으른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다시 멀티 업데이트로 이점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레드 됨)
이 때문에 열이 문제가되는 경우 (예를 들어 사막 한가운데) BIOS에서 가능한 한 적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전 부팅 과정에서 일시 중지하지 마십시오. 운영 체제를 빠르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고 ( HALT
명령을 CPU로 전송 ) 빠를수록 좋습니다.
Kill-a-Watt와 같은 전력계에 시스템을 연결하면 BIOS 편집기 나 DOS, 일시 중지 된 POST 또는 OS 부팅 메뉴에서 시스템이 훨씬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므로이 수치를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원 인식 OS가로드되면 전원 사용량이 감소합니다 (실제로 idle.com
DOS에서 실행하더라도 동일한 양으로 떨어집니다). 구체적인 차이는 다양하지만 30-50W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를 실제로 확인할 수있는 또 다른 방법은 가상 머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POST에서 VM을 일시 중지하거나 BIOS 구성 도구로 들어가면 호스트의 CPU로드가 높습니다 (단일 코어 프로세서의 경우 100 %, 듀얼 코어 / 스레드의 경우 50 % 등). VM에서 DOS로 부팅하면 실행할 때까지 호스트의 CPU로드가 높게 유지되며이 idle.com
시점에서 ~ 0 %로 떨어집니다. 게스트를 Windows 또는 다른 최신 OS로 부팅 할 때도 삭제됩니다.
답변
제 생각에는 BIOS 판독 값이 C가 아닌 화씨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대략적인 측정 값을 제공하고 speedFan 및 RealTemp가 의미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답변
나는 그것이 정상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여름에 i5-2500k 프로세서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그 이후로 약 30c의 표준 작동 온도로 거의 멈추지 않고 실행되었습니다. 오버 클럭킹 및 실행 Prime95 광산은 약 50-60c를 달렸지만 오버 클럭킹없이 바이오스를 로딩하는 것만으로 동일한 범위에 도달합니다. 내가 BIOS에있을 때 그것을 빌드하고 계속해서 그렇게했지만, 컴퓨터는 지금까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의견에서 지적했듯이 BIOS를 실행하기 위해 약간의 지연 코딩이 진행되어 CPU가 거의 아무것도하지 않아도 CPU가 최대치가 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동안 BIOS를 편집 할 계획이 아니라면, 그 온도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Windows의 일반적인 작동 온도에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