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몇 번씩 내 Macbook의 Finder는 최대 100 %의 CPU 사용률을 기록하며 팬이 폭발하기 시작합니다.
권한 복구, 재부팅, 휴지통 환경 설정,보기 옵션에서 “미리보기 표시”를 해제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에 대해 활동 모니터를 감사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에 대해 콘솔을 검사하고, Finder를 다시 시작한 후, 더 많은 것을 생각할 수있었습니다. . 결국 그것은 가라 앉고 오류의 원인은 내가 마지막으로 바꾼 것으로 가정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금 다시하고 있으며, 나는 상실하고 있습니다. “파인더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서”그것이 무엇을하고 있는지 볼 수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ctivity Monitor에서 Finder 프로세스 샘플을 실행하려고했지만 솔직히 수행중인 작업을 알지 못하지만 출력을 해석하는 방법은 훨씬 적습니다.
정말 희망입니다. 누군가 파인더뿐만 아니라 모든 가출 프로세스에서 이와 같은 CPU 스파이크를 조사하는 더 좋은 방법을 설명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특정 사례를 모두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세부 사항이 많이 있지만, 아마도 더 관련이없는 정보를 추출하기 전에 누군가 이런 종류의 진단에 대한 일반적인 팁이 있는지 알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나의 첫번째 스택-모든 게시물 btw이므로 부드럽게하십시오.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파인더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서 그것이 무엇을하고 있는지 알 수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Activity Monitor에서 파인더 프로세스 샘플을 실행 해 보았지만 솔직히 나는 그것이 무엇을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출력을 해석합니다. “
Activity Monitor에서 샘플을 얻는 것은 정확히 다음과 같습니다. Finder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서 수행중인 작업을 확인하십시오. 그리스인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여기 또는 다른 사람들이이를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게시하거나 다운로드하거나 볼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매우 큰 경향이 있으므로).
어떤 OS X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OS X 10.5.x 및 이전 버전에서는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에이전트 / 헬퍼 유형 프로세스로 위임되지 않고 Finder 자체 내에서 실행되었으므로 CPU 사용량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QuickTime 동영상을 미리 보면 10.5.x 및 이전 버전의 Finder가 60 % CPU로 급등하는 반면 10.6에서는 Finder의 경우 10 % CPU, QTKitHelper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의 경우 30 % CPU로 분할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때때로 Finder가 폴더 내용의 크기를 계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코드가 일시적인 CPU 스파이크를 일으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 TSomething::HFSSizerSomething
샘플의 스택 추적 과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산을 보증하는 열린 뷰가 닫힌 후에도 계산을 마치는 데 일관성이없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샘플을 보면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떤 컨텍스트가 스파이크를 일으켰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샘플을 살펴보고 나면 샘플을 가져가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답변
DTra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n -k DTrace
이러한 도구와 fs_usage -f filesys를 사용하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답변
지금까지 좋은 조언. 필자는 Tiger에서 Powerbook과 함께했던 경험을 공유 할 것입니다 (그러나 Leopard에도 FatFinder 프로세스가 있기 때문에이 문제는 10.5에서도 발생합니다).
폴더에 AVI가있는 것을 기억합니다. 이 형식은 단순한 Quicktime 동영상이나 다른 형식이 아닌 이상한 형식이었습니다. 당시에는 휴대폰 카메라가 나빴고 최악의 코덱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Finder를 사용하여 해당 “폴더”에 갈 때마다 파일을 “읽으려고”하고 코덱이 잘못되어 중단됩니다.
결국 운이 좋거나 잊어 버렸거나 삭제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Leopard에서도 “나쁘게”형식화 된 비디오를 사용하여이 동작을 정확하게 기억합니다. Quicklook은 파인더를 해당 미디어에 매 달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수리”하기 위해 VLC로 열어야했다. 그리고 신비롭게 다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CPU 스파이크 이전에 사용 패턴을 주시하여 공통적 인 것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파일 형식, 특정 폴더, 특정 시간 등
글을 쓰는 시점에서 OS X 버전 (10.x?)을 모르므로 Snow Leopard를 실행하는 경우이 정보가 약간 오래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fs_usage, top 및 유사한 도구를 출력하려고하는 조언을 따르십시오. 더 나은 힌트를 줄 수 있습니다. Console.app (/ Applications / Utilities)의 출력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답변
하나의 격리 된 프로그램에서 높은 CPU 사용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크게 도움이되는 도구는 두 가지뿐입니다. 그렇습니다. 활동 모니터는 끊어지고 처리되는 곳을 샘플링하여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fs_usage로 해결할 수 없다면 인스트루먼트가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DTrace는 대단합니다. 학습에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 기기가 충분히 작동하고 학습 곡선이 훨씬 낮아졌습니다.
fs_usage
그리고grep
종종 제가 치료 / 튜닝 그것에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무엇을 / 알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이 액세스되는 좁힐 수 있습니다.- Instruments 앱-Xcode 3은 무료 개발자 또는 Xcode 4 (Mac App Store 또는 유료 개발자로 구매)에게 제공됩니다. 이것을 스테로이드의 샘플 / 활동 모니터와 같이 생각하십시오-메모리 할당 / 누출과 같은 것들을 찌르고 느린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동안 일어나는 일에 대해 훨씬 더 멍청한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답변
나는 몇 주 동안 (80-100 %) Finder CPU 사용량이 많은 것에 시달렸습니다. 결국 폴더의 모든 크기를 계산하는 Finder 설정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 확인할 가치가 있습니다.
- 파인더 열기
- 메뉴 표시 줄에서보기->보기 옵션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 “모든 크기 계산”이 선택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 “기본값으로 사용”을 클릭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 한 후 Finder CPU 사용량이 즉시 0 %로 감소했습니다.
답변
저는 MacBook, OSX 10.6.8에 있습니다. 나도 팬과 함께 셀 수없이 많은 “파인더 CPU binges”를 경험했습니다. 콘솔은 모든 종류의 수수께끼 불만을보고합니다. 종종 여러 번 반복됩니다 [다른 상황에서도 팬이 돌아가고 콘솔은 다중 반복 불만을 표시합니다].
나는 최근에 내 공항을 끄면 Finder가 조용한 것을 발견 했습니다. 공항이 켜져 있으므로 여기에있을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한 치료법은 아닙니다. 예, Activity Monitor는 Finder가 100 % 이상의 CPU를 사용하는 Finder를 보여줍니다.
답변
파인더> 환경 설정> 일반 “새 파인더 창 표시”옵션을 “모든 파일”이외의 다른 것으로 변경하십시오. 이것은 많은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