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User Acceptance, 준비 및 개발 서버 (이 경우 주로 2012r2, 모든 Hyper-V 게스트 창)가있는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각 부분에는 프런트 엔드 및 백엔드 서버가 있습니다. 백엔드 서버에는 비례 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사용자 승인, 스테이징 및 개발 서버 전체에서이 데이터는 변경되지 않으며 (실제로 새로 고침하는 경우 제외) 개발주기 외부에서는 거의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환경에서 스토리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정적 데이터 및 거의 액세스하지 않는 데이터에 스토리지 공간을 낭비하지 않는 방법. 데이터는 pdf, json, dwgs 및 png와 같은 1000 개의 파일로 구성됩니다.
내가 고려한 것들.
사용 중이 아닌 서버 삭제-때때로 이러한 서버를 복원하는 시간이 개발자가 서버를 사용하는 시간에 비해 큰 옵션이 아닙니다. 백업 솔루션은 MS Data Protection Manager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동안 데이터 디스크 삭제-위보다 약간 낫지 만 다시 시간이 중요합니다.
서버 간 데이터 디스크 이동-Hyper-V 게스트이므로 필요에 따라 데이터 디스크를 연결할 수는 있지만 동시에 여러 환경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답변
스토리지가 저렴한 (S3) 또는 거의 무료 (Glacier) 인 공용 클라우드에 콜드 데이터를 오프로드하는 일부 하이브리드 파일 서버를 확인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Azure에 Enterprise 계약이있는 경우 Microsoft에서 StorSimple (실제 및 가상)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azure.microsoft.com/en-us/services/storsimple/
Nasuni도 훌륭하지만 지금까지 신뢰할 수있는 SMB3은 없습니다.
답변
시장에는 흥미로운 솔루션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Nasuni를 시도하지 않았지만 적합 해 보입니다. 또한 하드웨어 게이트웨이로 사용할 수있는 클라우드 클라우드를 살펴보고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로컬 드라이브로 제공하고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오프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또는 Amazon 또는 Azure에 연결하여 SATA / SAS 드라이브로 로컬 서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aclouda.com/
답변
시간이 지나도 크게 변하지 않는 상당한 양의 데이터가 있으므로 일종의 계층화를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계층화가있는 스토리지 공간이 적합해야 함). 로컬 스토리지 인 “핫”티어는 빠르게 액세스해야하는 최신 데이터를 포함해야하며 “콜드”티어는 클라우드로 오프로드 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Nasuni https://www.nasuni.com/ 은이 접근법과 매우 유사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DIY 옵션은 S3Fuse https://www.interserver.net/tips/kb/mount-s3-bucket-centos-ubuntu-using-s3fs/ 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로컬 드라이브로 마운트 할 수 있습니다. StorSimple https://azure.microsoft.com/en-us/services/storsimple/ 은 다른 선택이지만 Azure에 엄격하게 바인딩됩니다.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 / 구성 및 유지 관리하지 않으려 는 경우 추가 소프트웨어 나 드라이버없이 작업을 수행하는 AcloudA http://aclouda.com/ 과 같은 하드웨어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답변
게스트는 Windows 2012 R2이므로 VM 내에서 중복 제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초기 크롤링을 제외하고는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서 저장소에서 저축이 55 % 이상 증가했습니다.
스토리지가 Windows 서버 (Storage Spaces 등)에있는 경우 VHD 스토어를 중복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볼륨에서 중복 제거를 구성 할 때 VDI 옵션을 사용하면 열린 VHD의 중복 제거가 켜집니다. 참조 https://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dn486808.aspx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