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mm 아날로그 오디오 대 Bluetooth 오디오 품질 헤드폰 자체의 품질이 동일),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입하고 싶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된 경우 음질이 걱정됩니다. 다른 모든 사항이 동일하면 (예 : 헤드폰 자체의 품질이 동일), 아날로그 오디오 잭과 비교하여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할 때 음질에 눈에 띄는 영향이 있습니까? 블루투스 헤드셋이 유선 (잭에 꽂혀있을 때) 할 때 블루투스 헤드셋과 유선 헤드셋은 어떻게됩니까?

품질 측면에서 Bluetooth 오디오 및 아날로그 오디오의 장단점에 대한 지식을 찾고 있습니다.



답변

옵션 1 : 블루투스 오디오.

옵션 2 : 3.5mm TRS 아날로그 오디오 커넥터 (유선).

블루투스에 대한 사실 :

  • 블루투스 오디오 프로토콜 손실 이는 일부 데이터가 손실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디지털 이는 헤드셋의 오디오 재생이 전송 된 데이터와 정확히 일치 함을 의미합니다.
  • 데이터는 소스 데이터의 일부가 손실되는 방식으로 압축 된 디지털 형식으로 인코딩됩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는 없기를 바랍니다). 데이터 스트림은 버퍼링으로 인해 중단에 훨씬 더 탄력적입니다. 즉, 다른 전자기 주파수 전송이 (일시적으로) 블루투스를 방해하더라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없습니다.
  • 만나다 위키피디아의 A2DP Bluetooth 오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를 간단히 말하면 지원되는 오디오 코덱은 두 개 이상이며 대역폭 소비, 에너지 소비, 장치 간 호환성 및 품질 측면에서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최신 코덱 중 일부는 apt-X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많이 고려하는 제품을 생산하지만 이전 코덱에 비해 장치 지원이 제한되거나 SBC 이는 A2DP 표준에서 요구되는 것입니다.

아날로그 오디오에 대한 정보 :

  • 오디오 재생 장치에 좋은 DAC가있는 경우 표준 3.5mm 헤드폰 잭 (기술적으로 “TRS”커넥터라고 함)을 통한 아날로그 오디오는 매우 높은 품질 일 수 있습니다. 앰프 (별도 또는 내장)를 사용하면 신호음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좋은 쌍의 캔”(좋은 헤드폰)은 케이블을 통해 오디오를 전송하는이 아날로그 모드로 놀라운 사운드를 낼 수 있습니다. 소스 오디오 장치에서 매우 높은 품질의 DAC를 사용하는 경우, 헤드폰 DAC가 배터리 전원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디지털 데이터를 아날로그로 변환해야하는 DAC보다 더 낫습니다 크기 제한 – 그러나 컴퓨터의 사운드 카드는 훨씬 덜 제한적입니다. 스마트 폰의 사운드 칩조차 요즘 대단합니다.
  • 모든 아날로그 오디오는 오디오 케이블과 간섭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케이블은 외부의 전자파 간섭으로부터 보호되지 않으며 특정 컴퓨터 모델 (특히 온보드 그래픽이있는 코어 2 듀오 시대 CPU)은 “연삭”또는 “윙윙 거리는”소음으로 포착되는 전자기 주파수를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날로그 헤드폰 와이어가 컴퓨터에 충분히 가까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LCD는 동일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이 간섭은 블루투스의 손실이있는 인코딩의 오디오 품질 손실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대답은 귀하의 상황에 크게 의존하고 정확하게 헤드폰이 얼마나 민감하고 블루투스 헤드셋의 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 (DAC)가 정확하고 블루투스 헤드셋이 어떤 코덱을 지원하는지 등입니다. …. (다른 많은 것들). 특정 모델의 LCD 또는 컴퓨터 근처에 전선이 닿는 방식으로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간섭으로 인해 아날로그 신호 품질이 심각 할 수 있습니다. 많이 포화 상태 인 2.4 GHz 환경 (예 : 주변의 무선 신호, 전자 레인지, 무선 전화)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경우 심한 간섭과 혼선으로 인해 블루투스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경로를 선택하는 경우 블루투스 A2DP 코덱 중 하나에 대해 손실이있는 인코딩의 품질 손실로 인해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어야합니다. 손실 오디오와 무손실 오디오를 듣는다면 아마 그것을 발견 할 수 없지만 일부 사람들은 자신을 가짜로 삼아 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