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또는 프린터 공유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없습니다. 이벤트 로그를 살펴 보았지만 평소와 다른

우리 네트워크에서 갑자기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네트워크 공유 또는 공유 프린터를 전혀 볼 수 없으며 (XP 클라이언트, SBS2003 서버) “내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도메인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이벤트 로그를 살펴 보았지만 평소와 다른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변경없이 서버를 몇 번 재부팅했습니다.

컴퓨터 브라우저 서비스 문제이거나 어떻게 든 DNS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소 당황 스럽습니다 …



답변

  1.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십시오! 나는 이것이 Windows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충분히 강조 할 수 없으며 종종 사람들이 보는 마지막 장소입니다. 이것이 올바른 방향을 가리 키지 않으면 계속 읽으십시오 …

  2. 클라이언트의 로그를 사용하여 근본적인 문제가 처음 발생한시기를 설정하십시오.

  3. 위에서 설정된 기간을 사용하여 해당 시간 동안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발생한 것을 설정하십시오.

  4. 컴퓨터 브라우저, DNS 클라이언트 및 워크 스테이션 서비스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사무실에서 DHCP를 사용중인 경우 DHCP도 확인하십시오).

  5. 컴퓨터 브라우저, DNS 서버, 네트워크 로그온, 서버 및 워크 스테이션 서비스가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사무실에서 DHCP를 사용하는 경우 DHCP도 확인하십시오).

  6. 서버 서비스가 도메인 컨트롤러 중 하나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고 시작되지 않으면 도메인 컨트롤러를 다시 부팅해야합니다 (2003 년 서버에서 메모리 부족 상태에서 머리를 긁었을 때 알려진 문제). 갑자기 이번 주에 몇 시간 동안 모든 도메인 구성원이 그룹 정책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경우).

  7. 이벤트 로그를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오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검색 엔진으로 오류를 검색하십시오. 이것은 거의 말할 필요도 없지만 오류 메시지를 잘라내서 붙여 넣음으로써 가장 기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었던 (또는 적어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를 가리켜) 몇 번이나 놀랐습니다. .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질문을 좀 더 자세히 업데이트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답변

도메인 아키텍처는 무엇입니까? 내가 당신으로부터 의견을 추측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액세스 할 수없는 하나의 도메인 컨트롤러와 다른 서버와 xp 클라이언트가 모두 잘 작동합니다.

브라우징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공유입니다. 마스터 브라우저는 도메인 컨트롤러 일 수 있으며 액세스 할 수 없으므로 찾아보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유는 탐색보다 훨씬 중요하므로 지금은 무시하십시오.

도메인 컨트롤러는 어떻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까? 핑할 수 있습니까? RDP 할 수 있습니까? 다른 서버에서 공유를 볼 수 있습니까? XP 클라이언트에서 공유를 볼 수 있습니까?


답변

몇 가지 제안 : DNS 서비스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DNS가 서버 IP 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DNS 서비스 또는 한 서버가 작동을 멈출 경우 중복성을 위해 두 서버 모두에 DN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답변

나는 당신이 DNS를 생각하고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Igal은 좋은 질문을하고 있습니다. 로컬 호스트 로그에서 RPC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NetBIOS가 의심되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시도하십시오.

nbtstat -R

그리고 / 또는

nbtstat -RR

마스터 브라우저를 강요하기 전에 (문제라는 생각보다 100 % 나쁘지는 않지만 네트워크를 가장 잘 알고 있음) 지원 도구 “browstat”로 먼저 확인하십시오.

browstat 상태

브라우저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거나 위의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강제로 선거를 할 수 있습니다.

browstat elect \ device \ netbt_ieepro1 (여기에서 도메인 이름)

귀하의 의견을 읽으면 클라이언트가 도메인 컨트롤러를 볼 수 없다고 말하는데 이는 큰 문제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DNS 및 / 또는 로컬 노드에서 SRV 레코드를 확인하여 시스템 / 로그온이 DC로 표시되는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set”을 입력하고 env 변수를 덤프하고 다음과 같은 것을 찾으면됩니다.

LOGONSERVER = \ (여기서 도메인 컨트롤러)

DC에서 netlogon 서비스를 다시 시작 하시겠습니까? (또는 아마도 귀하의 경우, 재부팅을 잘하면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답변

아침에 블로그 에서이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는 데 가장 먼저 할 일은 날짜와 시간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서버를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답변

글쎄, 나는 7 서버를 가지고 내 7 번째 서버 (2003)는 다른 서버를 볼 것이고 서버 (2003)는 서버 7을 볼 수 있지만 내가 조정할 때까지 공유를 찾고있는 워크 스테이션 (승 10)을 통해 7 번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시간과 지역 및 언어 설정이 모두 동일한 지 확인했습니다 (호주).

이제 새우

문안 인사

파비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