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실로스코프가 신호 발생기와 다른 전압을 표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항상 2 대 1 일 필요는

Rigol DS1052E 오실로스코프와 Rigol DG1022 함수 발생기가 있습니다. 방금보고 된 것처럼 원래 팬 소음이 매우 자극적이라는 것을 알았 듯이 방금 오실로스코프 팬을 저소음 팬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성공한 것으로 보이며 오실로스코프에서 수행 한 유일한 수정입니다.

오실로스코프를 점검 한 결과, 신호 발생기를 일반 BNC 케이블 (양쪽 BNC)로 연결하고 신호 발생기를 5V 피크 대 피크 1kHz 사인파로 설정하고 전압을 확인했습니다. 3.67 정도의 V RMS를 나타내는 디지털 전압계. 그러나 오실로스코프에는 10V p / p가 표시되며 100kHz 사인파에서도 발생합니다. 다른 진폭을 테스트 할 때 항상 2 대 1 일 필요는 없지만 그 비율에 대해서는 반올림합니다.

오실로스코프가 신호 발생기의 두 배 전압을 표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험실에서 무언가를 떨어 뜨렸을 때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필자가 간과하고 “언급되지 않은 하드웨어 수정”이 필연적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글쎄요, 당황 할 필요는 없습니다. @Sephro가 해결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신 의견에 대해 특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허용 된 경우 @alex forencich의 버전도 수락했을 것입니다. 나는 시그의 출력에 50 옴 병렬 부하를 삽입한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 대답에 직접 접근하기 시작했다. 세대 @Seph가 제안하고 시그를 설정 한 것처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세대 “High Z”로 출력되고 표시된 전압도 일치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답변에서 내 확장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내부 저항이 50Ω 인 시그 (sig)와 함께 50ohm 부하에서 5V를 생성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세대 실제로 10V를 생성하는데, 이는 직렬로 연결된 2 개의 50Ω이 전압 분배기 역할을하기 때문에 출력 단자에 5V 만 나타나며 이는 시그에 표시되는 값입니다. 세대 패널.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고 임피던스 부하가 연결되면 전압 분배기가 왜곡되어 시그를 가로 질러 매우 작은 강하가 발생합니다. gen.의 내부 50Ω 및 거의 모든 범위의 ‘스코프 입력. 시그. 세대 “알지 못하고”50 옴 부하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Seph가 말했듯이 DG1022 sig에는 “High Z”설정이 있습니다. 세대 그 결과 (실제로?)는 내부 임피던스를 부하에 맞게 높은 임피던스로 대체하므로 전압 분배기 효과가 복원됩니다.



답변

Ω

Ω

Ω

여기에 이미지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High Z로 설정하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답변

일반적으로 발전기의 전압 설정은 개방 회로 출력 전압의 절반이지만 발전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신호 발생기는 50ohm 부하를 구동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매칭 목적으로 50ohm 소스 임피던스를 갖습니다. 결과적으로 부하 양단의 전압은 부하 임피던스에 비례합니다. 제너레이터가 무부하에서 1 볼트를 끄면 50ohm 부하에서 0.5V를 얻게됩니다 (50ohm 소스 및 부하 임피던스는 분압기처럼 작동합니다). 출력 전압 설정이이를 보완합니다. 이를 지원하는 경우 스코프 입력을 50Ω으로 설정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둘 다 50ohm 저항에 연결하십시오. 발전기에서 50ohm 부하 임피던스 보상을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피크 대 피크 전압은 RMS 전압의 약 2.8 배이므로 3.276 x 2.8 = 10.276입니다. 따라서 스코프는 올바른 전압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상했던 전압이 아닙니다.


답변

프로브와 스코프를 교정하는 올바른 방법은 오른쪽 하단에 제공된 구형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주파수 응답과 DC 게인을 모두 확인합니다.

프로브를 교정하려면 자동 보정 설명서를 읽으십시오. 게인을 교정하려면 매뉴얼의 자동 섹션을 읽으십시오.

모든 채널 입력에서 프로브 또는 케이블을 분리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오실로스코프가 고장 나거나 손상 될 수 있습니다. → Self-Cal을 눌러 다음과 같이 자체 교정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RUN / STOP”키를 눌러 작업을 시작하고“AUTO”키를 눌러 시스템을 종료하십시오

발전기가 50 Ohm 부하로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경우 공장에 문의하십시오.

높은 임피던스 부하에서 결과는 2 배 선택된 출력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부하가 일치하면 출력이 50 % 감소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