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파일의 소유자가 가장 좋은 사용자는 누구입니까? 공유 폴더에 문제가 chmod 777 -R있었지만

NAS로 사용될 가정용 컴퓨터에 데비안을 설치했습니다. 서버는 Ubuntu 또는 Windows 7을 사용하는 컴퓨터와 폴더를 공유합니다 (이중 부팅 사용). chown내 사용자 이름이나 다른 사용자 (예 : nobody)의 모든 공유 폴더와 하위 폴더를 사용해야합니까 ?

이전 NAS에서는 공유 폴더에 문제가 chmod 777 -R있었지만 모든 파일에서 실행 되었지만 여전히 Windows 7에 문제가있었습니다. 폴더와 파일 만 읽을 수 있었고 파일을 쓸 수 없었습니다.

업데이트 : 내 사용자 이름을 파일의 소유자로 설정하는 것은 DLNA 서버에서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하므로 최상의 솔루션이 아닐 수 있습니다.



답변

이것은 실제로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내 구성에서 모든 공유 파일은 내 사용자가 소유합니다. 시스템에 6 명의 사용자가 있고 Samba와 DLNA를 통해 파일을 디쉬 아웃합니다.

Samba에서는 구성을 통해 /etc/samba/smb.conf모든 사람과 모든 사람에게 읽기 또는 쓰기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현재 소유자에 대해서만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사용하는 경우 allow users = @group또는 write users = @group, 그것은 삼바 루트로 실행되는 가정, 이러한 권한을 추가합니다. 파일 시스템 권한을 사용 inherit permissions = yes하려면 공유 에서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

DLNA의 경우 miniDLNA를 사용했으며 모든 파일을 잘 읽습니다. 원하는 폴더와 내용 유형을 구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권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파일을 정리했습니다 (루트로 실행한다고 가정).

일반 공유 파일에 액세스 할 수있는 사람에 대해 신경 쓰지 않으면 파일에 적극적으로 액세스하려는 모든 사람을위한 그룹을 만든 다음 해당 그룹에 파일을 할당하십시오 (예 🙂 sudo chown -R :groupname /mnt/share/files. 그런 다음 사용자를 추가하면 (있는 경우)의 사용자를 그룹에 추가하기 만하면 /etc/group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chmod -R 770 /mnt/share/files익명의 사람들이 파일을 볼 수 없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답변

공유 파일의 경우 소유자 / 권한이 그룹 / 권한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표준 Unix 스타일 파일 권한 스키마를 사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하지만 어려울 수 있습니다. ACL (Access Control List) 은 특히 ​​여러 사용자가 파일을 공유 할 때 Unix 파일 권한에 대한보다 유연한 대안입니다.

데비안 시스템에 ACL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debianhelp.co.uk/acl.htm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