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저는 거리 사진을 찍었습니다. 물체를 움직일 때 가장 근접한 물체에 초점을 맞추고 싶지 않을 때 자동 초점을 맞추는 것이 정확하지 않은 상황이 있습니다. 카메라. 이 상황에서는 특정 AF 센서를 선택하는 것이 너무 느릴 것입니다.
내가 궁금해하는 것은 : 조리개가 넓은 경우에도 이러한 상황에서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이러한 상황에서 충분히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수동으로 초점을 잘 훈련시킬 수 있습니까? 분명히 큰 뷰 파인더, 많은 수동 초점 훈련 및 많은 구성 훈련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초점을 맞추기 위해 무엇을 집중 해야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누구든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전혀! 특히 거리 사진이나 조명이 어두운 상황에서는 빠를 필요조차 없습니다.
예를 들어, 길 건너 카페에 앉아있는 동안 보도를 따라 걷는 사람들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사전 초점을 한 번 맞추고 재미있는 사람들이 지나가는 동안 그냥 away 수 있습니다. 자동 초점은 촬영할 때마다 초점을 다시 맞추려고하며이 지연으로 인해 촬영이 손실됩니다.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충분히 이해했다면 “초점”이라는 것을 사용하여 피사계 심도를 제어하고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출 거리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카 버디는 사진 작가가 다른 렌즈를 통해 레인지 파인더에서 장면을 봅니다. 따라서 먼 거리 (피사계 심도로 인해 초점이 맞을 수도 있음)에 더 비판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지만 시차로 인해 초점을 맞추고 가까운 객체를 구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뷰 파인더와 렌즈는 다른 각도에서 장면을 봅니다).
답변
모든 기술과 마찬가지로 수동 초점으로 올바르게 작업 할 수있는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저 조명 상황에서는 자동 초점 조정이 잘못되거나 매우 느려질 수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수동 초점이 빠르게 작동합니다.
많은 상황에서 선명한 결과를 얻는 데 대한 기본 지식을 제공 하는 “초 초점 거리 “(Wikpedia Entry)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초점에 대한 기본 이해에 대해 일단 이해 한 후에는 각 렌즈마다 완전히 다르게 행동하므로 느낌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한 렌즈를 먼저 잡고 물건이 가장 날카로운 지점을 찾으십시오.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먼저 다루십시오. 물체에 초점을 맞춘 후이 물체와의 거리를 변경하기 시작하십시오 (발을 움직이십시오). 물체의 초점이 맞지 않는 것을보고 느끼거나 더 선명 해 집니까?
DOF를 사용하면 허용 오차가 커지므로 조리개 값> f8을 먼저 사용하십시오.
결국 그것은 연습에 관한 것입니다. 잊지 마십시오 : 수십 년 전에는 아무도 자동 초점을 사용하지 않았으며,이 시대에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멋진 사진이 만들어졌습니다.
답변
정확도는 귀하가 사용하는 장비뿐만 아니라 대부분 자신의 기술과 촬영 스타일에 대한 귀하의 기대에 달려 있습니다.
나 자신, 나는 종종 움직이는 피사체에 수동 초점을 사용합니다. 내 결과는 다소 일치하지 않지만, 다른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
예전에는 저조도에서 AF가 느려져 가끔씩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셔터 버튼을 완전히 누르는 즉시 오래된 카메라로 항상 사진을 찍을 수 없었기 때문에 시간이있었습니다. 내가 순간을 포착 한 약간의 OOF 샷을 원했을 때, 이것은 내 통제력에서 다소 벗어난 요인으로 인해 거부되었습니다 …
나는 수동 초점의 이점에 대해 상당히 열렬한 견해를 가지고있는 라이카 거리계 사용자를 만났다. 나는 지금이 감정들 중 많은 것들을 반향한다.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대부분의 SLR에 설치된 스톡 포커스 스크린이 F / 2.8보다 큰 조리개에서 피사계 심도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력과 기술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크게 열린 고속 렌즈를 사용하면 결과에 제한 요소가됩니다. 분할 프리즘과 같은 수동 초점 보조 장치로 화면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베이 공급 업체로부터이 중 하나를 저렴한 가격으로 가져와 당시 카메라 사용이 잘못 보정되었거나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ttp://www.focusingscreen.com 과 KatzEye를 비용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새로운 것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나는 정기적으로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을 연습하고 있으므로 주어진 상황에서 기계가 빠를 수도 있고 빠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주제와 프로세스와 더 밀접한 관계를 느끼고 거의 내 좌절에 빠지지 않습니다. 장비. 또한 AF 모터 소리로 피사체를 경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때때로 샷을 구성하고 구도를 잡는 데 몇 초가 걸릴 수 있지만 사람들은 종종 내 사진이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나는 초음속 AF 모터가 음향 효과를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MF가 내 기술에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관심이 없습니다.
촬영하기 전에 특히 대략적인 범위로 초점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변
몇 년 전, 나는 Sports Illustrated를 위해 농구를 주로하는 남자를 만났습니다. 그가 말한 바에 따르면, 그와 그의 동료는 자동 초점을 전혀 사용 하지 않았습니다 . 적어도 그에 따르면 트릭은 뷰 파인더를 사용하여 초점을 전혀 확인하지 않고 초점을 맞출 수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주어진 거리에 초점 링이 필요한 곳을 단순히 “알았습니다”. 그는 1/10 동안 집중 마무리했다 – 그는 주장했다 (그리고 나는 그를보고 후, 그것을 믿을 수) 그는 셔터를 명중 할 때 대부분의 경우 아직에도 초점이 아니었다 일 초 (정도) 셔터 릴리즈와 실제로 열리는 셔터 사이.
그러나 좋은 점은 우리 대부분은 절대 접근하지 않을 정도의 광신도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술을 마시고 술집에 앉아 그를 만났다. 그러나 그는 그와 함께 카메라를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집어 들고, 초점을 맞추고, 적어도 2 분마다 한 번 쐈다. 그가 행동하는 방식에서 나는 그가 카메라와 함께 잤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