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배터리 수명을 개선하기 위해 커널 팀에서 진행중인 작업이 있습니까? 있습니다. 이 차이가

일부 포럼에서 커널 팀이 Linux에서 배터리 수명과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읽었습니다. 불행히도 우리 커뮤니티는 Windows와 Mac보다 뒤쳐져 있습니다. 이 차이가 다른 플랫폼에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읽고 싶습니다.

이는 공급 업체의 하드웨어 사양이 폐쇄되어 있거나 커널 설계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까? 유닉스 코어가 장착 된 Apple 기기는 배터리 시간이 놀랍지 만 자체 하드웨어도 설계합니다. 기술적 인 문제로 이러한 문제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우분투의 최근 커널 업데이트는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배터리 수명을 향상 시켰지만 여전히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지, 더 자세히 읽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Precise 12.04 LTS 릴리스에는 인텔 i915 rc6 GPU 절전, PCIe ASPM, 너무 많은 웨이크 업 이벤트를 유발 한 프로세스 및 디스크 I / O를 줄입니다 (예 : 디스크에 너무 자주 쓰는 데몬).

이 작업에 전념하는 Wiki 페이지가 있습니다 : https://wiki.ubuntu.com/Kernel/PowerManagement

최신 Quantal 12.10 릴리스는 최신 3.5 (또는 3.6) 커널을 사용하므로 예를 들어 최근 ACPI 드라이버에서 많은 업스트림 전원 관리 절감 효과를 얻습니다.

불행히도, 하드웨어가 작동하고 구성되는 방식을 완전히 공개하지 않으면 Ubuntu를 폐쇄 형 독점 하드웨어만큼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장치의 전원을 끄려면 기본 물리적 구성 요소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절전은 사소한 문제가 아니며 때로는 펌웨어 (BIOS)의 버그로 인해 최적이 아닌 구성이 발생하거나 드라이버가 거의 제어 할 수 없거나 거의없는 이진 얼룩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진행중인 작업에 관해서는, 잘못된 동작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버그를 제기하여 전력 빠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있는 프로젝트 페이지가 있습니다.

https://bugs.launchpad.net/ubuntu-power-consumption

이 작업에 대한 블로그 기사도 있습니다.

http://smackerelofopinion.blogspot.co.uk/search/label/power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