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장치 볼륨의 일부인 BTRFS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까? 크기를 조정하고 싶습니다. 더

다중 장치 BTRFS 볼륨이 있으며 파티션 중 하나의 크기를 조정하고 싶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

내 / home은 두 개의 별도 BTRFS 파티션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BTRFS 파티션 중 하나가 커질 수 있도록 다른 파티션을 줄였습니다. 내가 알고 있고 새로운 BTRFS 파티션을 생성하고이를 풀에 추가하는 데 사용한 한 가지 방법.

더 깔끔한 접근 방식은 내가 만든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사용하여 BTRFS 파티션을 늘리는 것입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에 완전히 새로운 파티션을 생성하는 대신 GParted 라이브 CD를 팝업하여 파티션 자체를 확장합니다.

문제는 이것이 안전합니까? 이미 파티션에있는 파일을 OS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OS가 여전히 파티션을 다중 장치 볼륨의 일부로 인식합니까?



답변

다음은 답변이되어야하는 OP의 의견입니다.

최신 GParted 라이브 CD를 사용하여 위험을 감수하고 BTRFS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약 6 시간이 걸렸지 만 성공했습니다. 재부팅했을 때 Linux는 파일 시스템 크기의 변화를 감지했으며 추가 여유 공간이 이미 /home볼륨에 할당되었습니다 .

여기에 언급 된 BTRFS 및 GParted는 3 월 3 ’13 이전 의 버전을 나타 냅니다. 현재 버전은 호환성을 유지해야합니다. 누구나이 커뮤니티 위키를 자유롭게 업데이트하십시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