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8에서 부팅 로그를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자동 시작 문제를 디버그하기 위해)? 로그를보고 싶었습니다 (/ var /

특정 앱이 자동 시작 되지 않는 이유를 디버깅하려고합니다 (자동 시작 패키지).

전제 : 나의 마지막 목표는 자동 시작 시퀀스가 ​​왜 깨 졌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특정 패키지의 자동 시작 실패로 인해). 데비안 8 자체는 정상적으로 부팅되지만 자동 시작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부팅 로그를보고 싶었습니다 (/ var / log / daemon에서 내가 찾고있는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데비안 위키 에 따르면 , 데비안 8에서 설정하지 않고 / var / log / boot 에서 부팅 로그를 수정해야합니다 .

그러나 파일이 없습니다.

위키는 또한 말한다 :

systemd를 init 시스템으로 사용 systemctl하는 경우 부팅 문제디버깅하는 데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나는 함께 노력했다.

sudo systemd

하지만 오류가 발생합니다

사용자 인스턴스로 실행하려고했으나 $ XDG_RUNTIME_DIR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답변

데비안 제시가 systemd를 사용 하고 있으므로 더 이상 /var/log/boot파일 이 없습니다 .

명령을 사용하여 부팅 프로세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dmesg.

그러나 fbautostart 를 사용 하면 창 관리자를 시작할 때 문제가 나타납니다. fbautostart는 비교적 쉬운 방법이므로 모든 것을 주석 처리 한 다음 구성 파일의 각 줄을 주석 처리하여 문제를 발견 할 때까지 단계별로 주석 처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sudo journalctlJessie에서 경고 및 오류를 포함한 부팅 창 세부 정보를 출력합니다. systemd가 시작하거나 시작하려는 잘못된 패키지를 수정하는 데 가장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 있습니다 /bin/journalctl.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