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 DC 어댑터 제거 15VDC) 어댑터를 사용하는 많은 장치를

우리 중 다수는 AC 주 전원 (110V / 220V) -DC (일반적으로 12VDC, 9VDC 및 때로는 15VDC) 어댑터를 사용하는 많은 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Wi-Fi 라우터, 전원 스피커, 프린터, 스캐너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이 모든 것을 단일 장치로 결합하고 싶습니다. AC / DC 변환을 한 번 수행하고 각각 변환을 수행하는 대신 모든 사람이 DC 라인을 탭하게하십시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이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상용 솔루션이 있습니까? (벤치 전원 공급 장치)?
  • 내 물건에 전력을 공급하는 이러한 아름다움 중 하나가 있고이 전원 공급 장치가 10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장치가 항상 100W의 전력을 소비합니까 아니면 더 많은 장치를 걸면 소비가 증가합니까?

감사.



답변

마지막 질문 : 먼저 100W를 소비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오해 인 것 같습니다. 부하가 필요한 경우 100W 전원 공급 장치가 1W를 공급합니다. 실제 전력 소비량을 결정하는 것은 전원 공급 장치에 부착하는 것입니다. 100W는 한계입니다.

벤치 전원 공급 장치는 가능하지만 너무 정교합니다. 고정 된 전압 수준으로 수행 할 수있는 동안 하나 이상의 가변 전압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벤치 전원 공급 장치에는 일반적으로 몇 개의 전압 출력 만 있으므로 충분한 경우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 세 가지 전압을 언급했지만 5V DC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표준이 없기 때문에 범용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하기가 어렵습니다. DC 커넥터의 표준 분극에 대해서는 합의조차 없습니다. 따라서 각 전원 공급 장치는 고유 한 목적, 즉 주어진 전류에서 주어진 전압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어댑터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위치 모드 조정기를 사용하지만 특정 출력 전압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5V에서 12V에서 9V로 갈 수 있지만 각 레벨에는 효율성이 있으며 체인의 마지막 링크에는 이전의 모든 효율을 곱해야하며 15V는보다 높은 전력이 필요합니다 라우터에 전원을 공급하면됩니다.

당신이 할 수있는 일은 어댑터에서 전자 제품을 제거하고 적어도 하나의 벽면 소켓을 절약하는 단일 인클로저에 모두 넣는 것입니다. 그러나 원하는 곳에 모든 장치를 연결할 수있는 가능성을 잃게됩니다. 라우터와 같은 벽장에 스피커를 설치 하시겠습니까?

마지막 참고 사항 : PC 전원 공급 장치는 서로 다른 DC 전압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전원은 5V 이하, 12V에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5V에서는 수십 암페어에서 과도하게 사용됩니다.


답변

나도 이것이 피상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어떤 전압을 분배 하시겠습니까? Arduino가 제어하는 ​​DIY 자기 제세동 기는 3.3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초인종의 부저는 12v를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LED 야간 조명은 2.4v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다락방에서 해당 식물에 물을 공급하는 산업용 PLC는 24V에서 실행됩니다.

2.4V를 분배하면 케이블 저항만으로도 많은 전력이 손실됩니다.

전압이 여러 개인 경우 집안의 모든 부분에 도달하는 여러 개의 중복 회로가 필요합니다.

병렬 케이블 런이 여러 개인 경우 건물의 자재 / 설치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것은 초보자 주택 건설업자에게는 어렵고 원치 않는 제안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어떻게 증명하겠습니까? PC에서 0.5v CPU를 사용할 수있게되면 어디에서 0.5v를 얻을 수 있습니까? 따라서 가장 낮은 공통 분모 인 240VAC가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