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에서만 프로그램을 자동 시작하는 방법 아닌 그놈에 로그인 할 때만 Docky를

그놈과 KDE SC를 모두 사용합니다. 그놈에서는 Docky를 사용하지만 KDE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KDE가 아닌 그놈에 로그인 할 때만 Docky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KDE에는 KDE에서만 프로그램을 자동 시작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놈에서 그런 옵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시작 객체를 편집 ~/.config/autostart하여 끝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OnlyShowIn=GNOME

이름이 잘못 지정된 옵션이지만 KDE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답변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kde를 설치하지 않았지만 여기에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 세션-> 시작 프로그램은 그놈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항상 환경 변수 $ DESKTOP_SESSION의 값을 확인하는 래퍼 스크립트에 프로그램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bin/bash
if [ $DESKTOP_SESSION == "GNOME" ];then
        myApplication
fi

이것이 귀하의 질문에 답변되기를 바랍니다!


답변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항목을 찾을 수 없으면 /etc/xdg/autostart대신 항목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나는 그들이 마침내 ShowShowIn 설정을 사용하여 KDE에서 자동으로 시작되는 노틸러스를 고쳤 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 디렉토리의 파일 변경은 시스템 전체이므로 문제가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파일을~/.config/autostart/

OnlyShownIn을 사용하는 대신 NotShownIn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데스크탑에는 무언가가 아니라 다른 모든 데스크탑에는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다음을 사용하여 KDE를 제외한 모든 데스크탑 관리자에서 Docky를로드 할 수 있습니다.

NotShownIn=KDE;

데스크탑에서 시작하지 않으려면 OnlyShownIn=;
.desktop 파일의 라인을 세미콜론으로 끝나는 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세미콜론은 동시에 둘 이상의 값을 취하는 설정 값을 분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트릭은 무언가를 전혀 실행하지 못하게하는 데 사용하는 모든 데스크탑 쉘을 나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NotShownIn=UnityUnity 만 설치 한 경우에는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나중에 KDE 또는 Gnome을 설치하면 시작됩니다.

사용자 자동 시작 폴더의 데스크탑 파일이 응용 프로그램 시작을 중지하지 않으면 xdg 디렉토리의 데스크탑 파일을 처리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파일의 백업 사본을 만듭니다. bak 확장명 또는 나중에 덮어 쓸 수있는 표준으로 복사하는 대신이 예제에서는 badapp라는 가상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이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sudo cp /etc/xdg/autostart/badapp.desktop /etc/xdg/autostart/badapp.desktop.stop

그런 다음 원본 데스크탑 파일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텍스트 부팅을 시작하면 파일 이름을 원래 이름으로 다시 바꿀 수 있습니다.

sudo cp /etc/xdg/autostart/badapp.desktop.stop /etc/xdg/autostart/badapp.desktop

또한 KDE의 기본 사용자 자동 시작 폴더는 KDE가 ~/.kde/Autostart/KDE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답변

System > Preferences > Startup Applications 이것이 KDE 시작 관리자의 그놈 대안입니다.


답변

자동 시작 파일을 편집하는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은 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OnlyShowIn=GNOME;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