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에 전해 커패시터를 왜 넣을 수 있습니까? 여기에 AC에 전해 콘덴서가있는 회로도를 보았습니다.

나는 여기에 AC에 전해 콘덴서가있는 회로도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나에게 이상하게 들린다.

전해 커패시터에는 극성이 있습니다. DC의 극성을 반전 시키면 나쁜 일이 발생합니다. 내가 아는 한, AC는 때때로 극성을 반전시킵니다 (일반적으로 50Hz). 왜 그러한 커패시터를 AC에 손상시키지 않고 놓을 수 있습니까?

예:

개략도

데모에서 여기 : http://youtu.be/qdXbnhb1bVo?t=5m57s



답변

“Can”과 “should”는 두 가지입니다. 이렇게해야합니까? 아니요 :이 사용은 일반 전해 커패시터의 지정된 작동 매개 변수를 벗어납니다. 당신은 이것을 이미 이해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예, 비디오가 보여 주듯이 이유를 이해하려면 커패시터 내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커패시터는 절연체로 분리 된 2 개의 도체 (일반적으로 플레이트)입니다. 표면적이 클수록 서로 가까울수록 정전 용량이 높아집니다. 전해 커패시터는 캔에 롤업 된 박막을 갖는다. 이 막은 얇은 산화물 층으로 덮여 있으며,이 층의 두께는 전해 커패시터에 크기에 비해 높은 정전 용량을 제공합니다.

이 산화막은 커패시터 내 물질의 화학 및 막의 각면에인가되는 전압의 극성에 의해 생성된다. 올바른 방향으로인가 된 전압은 산화막을 형성하고 유지합니다. 극성이 반대로되면 산화막이 용해됩니다.

산화층이 용해되면 더 이상 커패시터의 두 판 사이에 절연체가 없습니다. 절연체로 분리 된 두 개의 판 대신 도체로 분리 된 두 개의 판이 있습니다. DC를 차단하는 장치 대신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캔에 와이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이 고장 모드가 발생하면 큰 전류가 흐르고 커패시터의 내부가 빠르게 가열됩니다. 팽창 유체 및 가스는 안전 환풍을 파열 시키거나 캔을 폭발시킵니다.

그렇다면이 예에서 커패시터가 폭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 극성 전압은 매우 오랫동안 적용되지 않으며, 손상된 손상을 수리 한 후 곧바로 올바른 극성 전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역 전압이인가 될 때 산화층은 즉시 용해되지 않는다; 시간이 걸린다. 시간은 적용된 전압, 커패시터 크기, 화학 반응 등에 따라 달라 지지만 50Hz AC의 절반주기는 심각한 손상을 유발할만큼 길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클의 나머지 절반이 다가 오면 산화막이 복원됩니다.

모든 고장 전류는 직렬 저항에 의해 크게 제한됩니다.

이러한 저항을 직렬로 사용하면 커패시터를 가열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전력이 적습니다.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에너지가 저항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커패시터를 파괴적으로 파괴 할 수있는 전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커패시터를 약간 따뜻하게합니다. 전압이 방향을 바꾸면 산화막이 변형 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커패시터는 결국 어느 정도까지 손상 될 수 있지만 데모 용으로는 충분히 작동합니다.


답변

커패시터에 DC 바이어스가 있고 전압에 대해 가장 낮은 전압 피크가 음이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제공 한 유일한 예에서 회로에 LED가 있습니다. LED는 다이오드이기도합니다. 그가 커패시터를 LED와 직렬로 배치 할 때 커패시터에 대한 상당한 역 전압을 방지해야한다. 커패시터를 LED에 병렬로 배치하면 LED는 커패시터 주위에서 2V 이상의 역 극성을 션트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인터넷상의 일부 남자가 데모를하고 엄격하지 않으려는 일부 비디오였습니다. 그는 커패시터가 다소 남용되고 신경 쓰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또한 커패시터가 결국 약간의 손상을 입 었는지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

요약하면, 전해 커패시터가 역 전압을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렇지 않습니다. 눈치 채지 못한 DC 바이어스가 있습니다.
  2. 그들은 손상을 입었을 수도 있지만 어쩌면 손상을 입는 사람은 이것을 깨닫지 못하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3. 인터넷에서 보는 모든 것을 믿을 수는 없습니다.

답변

몇 가지 가능한 답변이 있습니다.

AC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해액은 AC 앰프의 커패시터를 커플 링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커패시터 전체에 명확한 DC 바이어스가 있으며 (개별 앰프 단계가 바이어스되는 방식으로 인해) AC 전류를 통과하더라도 커패시터 자체의 전압은 실제로 반전되지 않습니다.

둘째, 전력선 주파수 응용 분야에서 때때로 사용되는 비 편광 전해 커패시터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두 판 모두에 산화막이 있습니다.


답변

AC에 전해 커패시터를 왜 넣을 수 있습니까?

당신은 할 수 있지만 사소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치명적인 커패시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시된 예는 전혀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정격 정격과 비교하여 커패시터에 적당한 역 전압을 적용하면 너무 많은 전류가 흐르지 않거나 너무 오래 지속되지 않으면 너무 손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량의 손상은 분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겸손한 값, 너무 많은 값, 너무 긴 값의 경우 커패시터는베이스 씰 또는 상단의 십자형 홈으로 형성된 안전 통풍구를 통해 내부를 모두 불어내는 등 다양한 흥미로운 방법으로 알려줍니다. 또는 그냥 끓거나 말리거나 파티에 오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AC 커패시터에 전해 커패시터를 사용할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은 극성이 반대 인 직렬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각 커패시터는 파형의 적절한 부분을 다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역 바이어스 된 커패시터는 낮은 역 전압에서 많은 전류를 전달하고 다른 절반을 사용하여 순방향 전압 DC를 차단합니다. 이 경우 “너무 많은”한계에 도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