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 CPU를 사용하여 cupsd, 큰 (80GB +) error_log 생성 공간이 눈앞에서 거의 즉시

며칠 전에 로그인 후 우분투 컴퓨터가로드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liveCD를 파고 들었을 때 HDD 용량이 100 %라는 것을 깨달았 기 때문에 큰 파일을 삭제하고 로그인 할 수있었습니다. 더 이상 sudo 권한이없고 복구 모드로 부팅하여 sodoers를 변경해야했습니다. 파일이지만 결국 루트 권한을 복구했습니다.

그런 다음 내 컴퓨터가 약간 느리고 top100 % CPU를 사용하여 컵을 표시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 나는이 프로그램을 본 적이 없지만 곧 합법적 인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약 40GB 상당의 비디오를 삭제했는데, 드라이브 공간이 눈앞에서 거의 즉시 고갈되는 것을 볼 수있었습니다. 약간의 연구와 직관을 통해 로그 파일이 날려 버릴 수 있음을 깨달았 ls -lh /var/log/cups/으며 80GB 이상인 error_log 파일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파일을 삭제하고 sudo rm -rf /var/log/cups/error_logsudo service cups end(과) 함께 서비스를 종료 한 다음 내 사업을 계속했습니다. 그 후에 error_log의 내용을 삭제하기 전에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다시 잠그기 전에 그 내용을 제거하고 싶었습니다.

어제였습니다. 오늘 저는 랩톱을 다시 시작하여 컵이 100 % CPU에서 다시 실행되는 것을 보았고 디스크 공간이 고갈되는 것을 볼 수있었습니다. 서비스를 중지하고 실행 tail -f /var/log/cups/error_log하면 수백만 줄이 있습니다.

W [15/Jul/2015:11:23:03 -0700] Notifier for subscription 911 (dbus://) went away, retrying!
E [15/Jul/2015:11:23:03 -0700] File "/usr/lib/cups/notifier/dbus" has insecure permissions (0100777/uid=0/gid=0).

== EDIT ================================================== ==================

ls -l /usr/lib/cups/notifier/dbus같은 쇼의 권한과 소유권 -rwxrwxrwx 1 root root그들이해야 할 때이 -rwxr-xr-x 1 daemon root같은 의견에 설명. sudo chown root:root /usr/lib/cups/notifier/dbus소유권 문제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컵을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 링크는 잠재적으로 유용한 안내서 ( 실수로 chmod -R on / , chown 권한 복원 )로 제공되었지만 궁극적으로 OS 자체의 재설치를 제안합니다.



답변

우분투 15.10의 경우 나를 위해 일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sudo service cups stop
sudo rm /etc/cups/subscriptions.conf*
sudo rm -r /var/cache/cups
sudo service cups start

(컵을 멈출 수없는 경우) :

ps aux | grep cups

출력에서 프로세스 ID (pid)를 가져오고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kill -9 (pid you have learned here)

답변

데비안 9

  1. user @ machine : sudo su

  2. root @ 컴퓨터 :

chown -R root:root /usr/lib/cups/* && \
chmod -R 755 /usr/lib/cups/* && \
/etc/init.d/cups restart

반환:

내 로그와 CPU를 저장하십시오.


답변

간단히 해, 그것은 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

1) sudo chmod 755 /usr/lib/cups/notifier/

2) ll /usr/lib/cups/notifier/

삼) sudo /etc/init.d/cups restart

했어요 !!!


답변

댓글을 달 수 없으므로 답변 형식으로되어 있습니다.

sudo chown root:root /usr/lib/cups/notifier/dbus

권한이 있으므로 이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사용자 1은 누구입니까? 파일의 권한 / 소유권이 기본값에서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모르는 경우 빙산의 일각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