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션. / boot를 포함하는 파티션을 옮기는 것이 안전합니까? 시작 섹터를 이동하는 작업을

듀얼 부트 (Windows 7 및 Ubuntu 12.04)를 실행 중이며 Ubuntu 파티션을위한 더 많은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나는 라이브 CD에서 gparted를 통해하고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Windows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하고 우분투의 크기를 조정하여 크기를 채웠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얻었다.

“파티션을 이동하면 운영 체제가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티션 / dev / sda3의 시작 섹터를 이동하는 작업을 대기했습니다. / boot를 포함하는 GNU / Linux 파티션을 이동하거나 Windows 시스템 파티션 C :를 이동하면 부팅 실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GParted FAQ에서 부팅 구성을 복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http://gparted.org/faq.php

파티션을 옮기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나는 무서워하고 감히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우분투 파티션에 더 많은 공간을 원합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미리 감사합니다

마르쿠스



답변

충분히 말할 수없고 백업을하고 실제로 시스템을 변경하기 전에 필요한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즉, 부트 드라이브의 시작 블록 위치를 이동하면 (예 : 섹터 63에서 2048로) 시스템을 부팅하기 전에 grub을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Ubuntu 페이지를 참조 하는 방법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buntu Live CD 또는 USB를 사용하여 Grub 2를 복구, 복원 또는 재설치 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답변

/Ubuntu 15.04 Live USB 키에서 GParted를 사용하여 파티션 의 위치와 크기를 약간 수정했습니다 . 이전에는 비트를 비트 단위로 자기 HDD에서이 SSD로 복사했으며 파티션을 정렬하려고했습니다.

처음에는 Grub을 디스크 자체와 다른 디스크에 모두 설치했습니다. 파티션을 이동 / 크기 조정 한 후 참조한 GParted FAQ에서 링크 된 지침을 사용 했습니다 .

LVM / RAID가없는 Grub 2 기반 Ubuntu 시스템의 파티션 / dev / sdc2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sudo -i
mkdir /tmp/mydir
mount /dev/sda5 /tmp/mydir
mount --bind /dev /tmp/mydir/dev
mount --bind /proc /tmp/mydir/proc
mount --bind /sys /tmp/mydir/sys
chroot /tmp/mydir
grub-install /dev/sdc
exit
reboot

파티션과 디스크를 모두 올바른 것으로 교체하고 설정이 다른 경우 실제 연결된 지침을 확인하십시오.

내가 Grub을 설치 한 다른 디스크가 여전히 시스템을 부팅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답변

/ boot가 포함 된 파티션 (일반적으로 Ubuntu가 설치된 위치)을 이동하면 컴퓨터를 부팅 할 때 Grub을로드 할 수없고 복구 라인 모드로 전환됩니다.

그 무서운 메시지 때문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파티션을 옮기지 않았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부팅 할 Ubuntu 라이브 CD / USB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중요한 파일을 모두 백업 한 다음 GParted live CD를 사용하여 이동하려는 파티션을 이동하십시오.

그런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Ubuntu 라이브 CD / USB로 부팅하고 터미널을 사용하여을 실행하십시오 sudo update-grub. 그래도 실행되지 않으면을 시도하십시오 sudo apt-get install --reinstall grub && sudo grub-install. 그런 다음 sudo update-grub.

잘만되면 이것이 작동합니다.


답변

크기 조정 / 이동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Gparted 메시지는 크기를 조정할 때 데이터가 손실 될 위험에 대해 경고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데이터를 잃을 것이 아니라 가능한 것을 의미합니다.

Gparted 및 기타 파티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거의 매일 파티션 크기 (예 : 우분투, XP Vista 및 7)의 크기를 변경했지만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크기 조정 / 이동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십시오.

Windows에서 defrag 및 chkdsk / f를 실행하십시오.

gparted와 함께 live-cd로 시작하여 파티션을 줄이십시오.

Windows로 재부팅하십시오. 모든 것이 올바르게 작동하면.

라이브 CD로 시작하고 gparted 증가 된 우분투 파티션을 사용하십시오.

터미널을 열고, 파티션의 UUID를 가져오고, chroot, / etc / fstab 파일을 편집하고, UUID를 수정하고, Grub을 다시 설치하여 실행하십시오 :

sudo su
fdisk -l
blkid /dev/sdax
#/dev/sdax = linux partition - mount as /
mount /dev/sdax /mnt
mount --bind /dev /mnt/dev
mount --bind /dev/pts /mnt/dev/pts
mount --bind /proc /mnt/proc
mount --bind /sys /mnt/sys
chroot /mnt
nano /etc/fstab
#Change the UUID if this changed to /dev/sdax mount as /
#Save the file (Control+O). Close Nano (Control+X)
grub-mkconfig -o /boot/grub/grub.cfg
grub-install --root-directory=/mnt /dev/sda
grub-install --recheck /dev/sda
umount /mnt
reboot

답변

위의 매우 상세한 조언 외에도 대부분의 훌륭한 조언을 다음과 같이 추가 할 것입니다.

1) 위험에 처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 외에도 파티션 매직 또는 gpart와 같은 파티션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전체 파티션 을 새 파티션 에 직접 복사하여 하나 이상의 중복 부팅 백업을 두 개 만듭니다. 일부 버전에서는 리콜에이 기능이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다른 컴퓨터의 백업으로 보충합니다. 숨겨진 파일이 있거나 캡처하지 않았거나 알 수없는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도록 파일 관리자를 설정하지 않는 한 숨겨진 파일이 있습니다.

2)이 상황에서 내가 개인적으로 항상하는 일은 부트 파티션을 그대로두고 데이터 파티션과 루트 만 크기 조정 /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렇게하면 grub을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할 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 boot를 엉망으로 만들만한 충분한 이유를 주장했다는 것을 모른다.

3) 위의 지침 외에도 운이 좋으면 우분투 복구 모드로 부팅 할 수 있다면 grub을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두 번째 옵션 인 부팅 우분투 고급 옵션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fdisk 및 기타 선택 사항이있는 구식 메뉴가 나타납니다. grub 옵션을 선택하면 운이 좋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참고 : grub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을 모르면 일부 Intel 시스템의 부팅 관리자에서 “EFI 파일에서 부팅”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팅시 Fkey를 치고 실험 결과 메뉴를 살펴보면서 부팅 관리자로 씨름 할 수 있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