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무게 외에, 프라임 렌즈가 동일한 초점 거리에서 줌보다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렌즈가 24-70mm와

속도와 무게를 제외하고 동일한 초점 거리에서 50mm와 같은 프라임 렌즈가 24-70mm와 같은 줌 렌즈보다 다른 장점은 무엇입니까?

더 좋게 말하면 24-70mm 렌즈를 50mm로 설정하고 길이와 속도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50mm를 사용하면 24-70mm보다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답변

소수는 여전히 주어진 초점 거리에서 줌보다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와 습관에 따라)

  • 덜 복잡한 광학 설계.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고 덜 복잡한 디자인은 타협이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소수는 핀쿠션, 배럴, 코마 및 색수차와 같은 모든 종류의 왜곡이 적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더 선명한 렌즈.

  • 최대 조리개 : f1.4 소수는 “pro”f2.8 렌즈보다 2 스탑 더 빠릅니다. 3은 소비자를 목표로하는 f4보다 빠르게 멈 춥니 다. 따라서 얕은 피사계 심도를 사용하고 희미한 조명에서 훨씬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초점 속도 : 덜 복잡한 디자인은 렌즈의 초점을 맞추기 위해 움직일 무게가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조리개가 클수록 초점을보다 확실하게 맞출 수 있으므로 초점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 “속도”가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초점 속도 또는 조리개 속도? 나는 그것들을 다루었 다. 컴포지션 속도가 하나 더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줌 링을 비틀 지 않아도 50mm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있습니다.

  • 소비자 렌즈와 비교할 때 프라임에는 일반적으로 초점 스케일과 훨씬 더 부드러운 초점 링이 있습니다 (더 긴 투사).


답변

프라임 렌즈는 적은 수의 유리 요소로 더 간단한 광학 장치를 사용합니다. 초점 거리를 변경할 수있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디자인으로 타협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보다 저렴하고 고품질의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적은 디자인 제약으로 인해 색수차 감소, 선명도 향상, 더 나은 색 재현 등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즉, 하이 엔드 망원은 여전히 ​​로우 엔드 프라임을 이길 수 있지만 Canon의 하이 엔드 ($ 2400) 24-70 f / 2.8 L II 렌즈는 여전히 미드 레인지 ($ 350) 50mm 1.4의 이미지 품질보다 약간 두껍습니다. . 가깝지만 1.4는 대부분의 측정에 유리합니다.


답변

프라임 렌즈는 거의 항상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줌 렌즈는 일반적으로 범위 중간에서 최고입니다. 최고 줌만 줌 범위에서 일관된 품질을 제공합니다.

프라임 렌즈는 일반적으로 더 큰 최대 조리개, 심지어 더 낮은 엔드 프라임을 갖습니다. 줌 렌즈에서 찾을 수있는 가장 큰 조리개는 f2.8이며 값 비싼 예제에만 해당하는 반면 가장 저렴한 프라임도 f1.8에 도달합니다.


답변

누구나 이미지 선명도, 조리개 및 F-Stop을 다루었지만 다음 과 같은 세 가지 장점도 있습니다.

가격

기본 프라임 렌즈 (Canon 50mm 1.8)는 99 달러이며 환상적인 가치입니다. 고품질 프라임 렌즈를 구입하기 전에 저렴한 프라임을 구입하여 프라임 렌즈를 좋아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릴 정도로 싼 줌 렌즈가 없으므로 빌려야합니다.

다시 가격

예산이 더 커질 때까지 프라임이 키트를 채울 수 있습니다. 나는 Canon 24-70 f / 2.8 L II 렌즈를 좋아하지만 자주 필요할 때까지 값 비싼 렌즈를 사지 말아야합니다. 대신 35mm 프라임 렌즈와 50mm 프라임 렌즈를 사용하면 실내의 저 조명 촬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

물리적으로 프라임 렌즈는 짧고 가볍습니다. 더 큰 가방을 사거나 더 좋은 모양을 만들지 않고도 키트에 여러 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보케

프라임 렌즈는 줌 렌즈보다 빛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므로 같은 양의 빛에서는 더 넓은 조리개 (낮은 F- 스톱)를 사용하고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셔터 속도가 빨라지고 모션 블러가 줄어 듭니다. 또는 ASA가 낮을수록 이미지 노이즈 아티팩트가 줄어 듭니다.

나는 프라임 렌즈를 좋아합니다! 소수를 얻을 때 렌즈를 부드럽게 전환하는 연습을해야합니다. 나는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http://strobist.blogspot.com/2006/06/pro-tip-how-to-quick-change-slr-lens.html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