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시트에서 Y 축을 끊는 방법 싶습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예를 들어, 0-7000 범위의 데이터를 가지고

Excel 시트에서 Y 축을 끊고 싶습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예를 들어, 0-7000 범위의 데이터를 가지고 22000-28000 범위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8000-20000에서 Y 축을 중단하고 싶습니다.



답변

인접하지 않은 여러 범위를 표시하기 위해 Excel 차트에서 y 축을 깰 수는 없지만 y 축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축 형식 … 을 선택한 다음 최소 및 / 또는 최대를 변경하여 기본 범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고정 후 새로운 값을 제공합니다.


답변

최근 블로그 게시물 에서이 기술을 다루었습니다
.Excel 차트에서 깨진 Y 축

기본적으로 요점은 축을 중단해야하는 경우 단일 차트로 데이터를 나타내려고하지 않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축 눈금에 불연속성이 있음을 나타내려고해도, “파손 된”값이 낮은 값에서 멀지 않다는 인식적인 해석은 깨진 값을 이해하려는 의식적인 노력보다 우선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말할 것도없이 만들고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위의 기사에서 대체 접근법을 제안합니다.이 방법은 패널 차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는 나누기까지의 값을 포함하는 Y 스케일이고 다른 값은 더 작은 값을 가진 Y 축 스케일이있는 패널입니다. X 축에 대해 패널 차트는 부러진 축이 아닌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며 원하는 경우 단일 차트 대신 두 개의 별도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답변

나는 @JonPeltier의 개념이 나쁜 생각이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필요한 경우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전체 범위를 그래프로 표시하고 그래프를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캡처합니다. Photoshop 또는 GIMP와 같은 이미지 조작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를 엽니 다. 그런 다음 원하지 않는 영역을 잘라 내고 위쪽 범위를 더 가깝게 이동 한 다음 중단의 가장자리에 Y 축에 들쭉날쭉 한 선을 추가하여 불연속성을 나타냅니다.


답변

원하는 모양으로 (가짜?)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15000을 빼고 7000보다 큰 Y 값으로 만 열을 만듭니다.이 열을 차트의 새 Y 값으로 사용하십시오.

  2. 더미 계열의 X 및 Y 값을 몇 가지 점으로 추가하십시오. X 축의 최소값이 xm 인 경우 포인트는 (xm, 0), (xm, 1000), …, (xm, 6000), (xm, 8000), (xm, 9000),입니다. .. 값 7000을 건너 뜁니다. 이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더미 시리즈에 사용할 레이블이있는 셀을 추가하십시오. “0”, “1000”, …, “6000”, “23000”, “24000”, … 7000 및 22000 값은 건너 뜁니다. 그들은 겹칩니다.

  4. 차트로 이동하여 Y 축의 눈금 레이블을 제거하십시오.

  5. 더미 데이터 포인트로 시리즈를 추가하십시오.

  6. 데이터 포인트에 레이블을 추가하십시오. 항목 3의 셀에 대한 참조 (권장)를 사용하거나 명시 적 레이블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 포인트가있는 경우 각 레이블 (참조 또는 명시 적 레이블)을 입력하는 것이 번거 롭습니다. 확인 , 특히 롭 Bovey’s 부가 기능에 . 우수합니다.

  7. 더미 시리즈를 시각적으로보기 좋도록 (예 : 작은,가는 선, 선이없는) 형식을 지정하십시오.

이것에 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레이블을 사용하여 더미 시리즈에 추가 포인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눈금 선은 더미 시리즈와 일치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임의의 수의 축 중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짜”Y- 값에 대한 공식은 IFs가 각 점에 해당하는 구간을 감지하고 각 구간에 대한 스케일의 변화를 설명하기에 적합한 선형 변환 (선형 스케일을 가정하고 혼합 선형 로그를 가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더 복잡 합니다. ). 그러나 이것이 전부입니다.

추신 : 아래 링크도 참조하십시오. 나는 여전히 내 대안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http://peltiertech.com/broken-y-axis-in-excel-chart/

http://ksrowell.com/blog-visualizing-data/2013/08/12/how-to-simulate-a-broken-axis-value-axis/

http://www.tushar-mehta.com/excel/newsgroups/broken_y_axis/tutorial/index.html#Rescale%20and%20hide%20the%20y-axis